힙합과 한국 전통문화의 만남, <무브먼트 코리아>시즌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합 문화와 한국 전통문화가 만나는 이색 퓨전 콘서트

[피플투데이 최종구 기자] =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단장 권준성)은 오는 21일 (토) 오전 11시와 오후 5시 두 차례에 걸쳐 서울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무브먼트 코리아 - MOVEMENT KOREA>시즌2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광개토 사물놀이예술단을 중심으로 비보이 마루바닥 크루, 판비트 소리(소리꾼 김보미, 이윤선 / 비트박스 BARA Kim)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문화 아이콘들이 대거 출연한다.

 특히 지난해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친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비빔인 서울’ 퓨전 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Ⅰ의 내용과 구성을 더욱 발전시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르가 어우러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브먼트 코리아 - MOVEMENT KOREA> 는 지난 2011년 외교통상부 수교기념 음악회의 국외 문화 사절 공연으로 초청되어 레바논, 중국, 아제르바이잔, 벨라루스에서 전회 매진의 성공적인 공연을 마쳤으며, 특히 미국 뉴욕, 워싱턴의 순회공연으로 이어져 한국 문화를 세계에 널리 전파하는 데 기폭제가 되고 있다.

공연을 앞둔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권준성 단장은 “이번 공연은 ‘역동적인 한국’이란 주제로, 풍물굿과 판소리의 전통에 힙합과 비보이를 연계한 퓨전 공연이 될 것”이라면서“아마도 이 공연을 보는 관객들은 큰 에너지를 받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람료는 10,000원이며, 강북구 거주 주민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예매 공연 문의 : 070-4821-2100~2 / 인터파크)

 이에 앞서 20일(금) 저녁 7시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2013년을 마무리하는 사랑의 문화나눔 송년 콘서트 <신명이 넘치는 강북 오복樂樂콘서트>가 전석 무료로 개최된다.
 한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이번 공연은 강북 지역의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홀몸노인 등을 초청해 오복 비나리, 사물놀이와 풍물굿, 버나 돌리기, 열두발 등의 전통연희를 중심으로 대북 퍼포먼스, 국악 실내악, 비보이와의 합동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