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포르투갈에 태양광발전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정혜미 기자]= 한화큐셀코리아(대표 김희철)는 최근 마티퍼 솔라와 컨소시엄을 구성, 국내 투자자들이 포르투갈에 투자한 17.8MW 규모의 태양광 발전단지 프로젝트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포르투갈 몬토모르오노보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 발전단지는 10월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가동을 시작해 연간 37.4GW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 발전단지는 리스본과 세투발 지역에 건설된 6개의 태양광 발전소로 이루어져 있다. 앞으로 해당 발전소가 최적의 발전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화큐셀코리아와 마티퍼솔라가 협력해 운영관리를 수행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태양광 발전사업의 개발 건설 운영 자금조달에 이르는 분야에 걸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마티퍼솔라는 유럽과 북미 남미 등 전세계 태양광 발전사업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회사이다.

모두 7만4000장의 한화 솔라원 태양광 모듈이 사용됐다. 여기서 생산한 전기는 지역주민 2만4800명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발전 전력이다. 연간 1만9300톤의 온실가스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6개 발전단지 부지 면적은 모두 11만㎡(33만5000평)로 축구장 155개를 덮고도 남는 수준이다.

한화큐셀코리아 COO 신지호 상무는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태양광을 육성하자는 김승연 회장의 의지에 따라 일사량이 풍부한 포르투갈 진출에 나섰다"며 "포르투갈이 다소 불안정하나 이번에 발전소 준공을 마쳤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