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폭행' 박종철 예천군의회 의원 검찰 송치

박 의원, "군의회 의장 험담에 동조해 때렸다"

  • 입력 2019.01.17 14:05
  • 수정 2019.01.17 14:24
  • 기자명 정지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사진=MBC 뉴스데스크

박종철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이 해외연수 중 현지 가이드를 폭행한 사건이 오늘 검찰에 송치된다.

박종철 의원은 지난달 미국과 캐나다에서 연수를 하던 중 현지 가이드 A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이 불거졌던 당시 박 의원은 ‘폭행이 아니라 다툼 과정에서 손에 맞았을 뿐’이라고 해명했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예천군민들은 ‘즉각 사퇴하라’며 강하게 비난했고, 인천의 시민단체 활빈단이 지난 7일 박 의원을 폭행 혐의로 고발했으며 경찰 조사 10일 만인 오늘 검찰에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됐다.

경찰은 조사과정에서 미국 교민인 피해자 A씨의 진술서와 CCTV 영상 등 구체적인 증거를 이메일로 확보했다. 현재 박 의원은 모든 혐의를 시인했으며, 의원직에서도 사퇴한 상태이다.

그러나 폭행 동기에 대해서는 진술이 엇갈리고 있다. 피해자는 이유 없이 맞았다고 진술했으나, 박 의원은 "군의회 의장이 가이드와 함께 초선 의원들의 험담을 했다”며 “아무것도 모르는 가이드가 이에 동조하자 화가 나서 때렸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예천군의회는 21일 임시회를 열어 박 의원을 징계할 계획이다. 징계 수준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군민들은 영구제명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