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가 전하는‘서울대공원의 봄’

경칩맞이 개구리 특별전시와 생태해설 프로그램, 3.5.(토)~4.30.(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구리를 관찰하는 관람객 가족 출처:서울시)
(개구리를 관찰하는 관람객 가족 출처:서울시)

[서울=피플투데이] 김용수기자=개구리가 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驚蟄)’을 맞아 3월 5일(토)부터 4월 30일(토)까지 서울대공원내 곤충관에서 개구리 보전가치를 재조명하는 ▲‘개구리 생태 특별전’ ▲동물 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봄봄 개구리 생태해설’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개구리 대탐험’이 진행된다.

3월 5일(토)부터 4월 30일(토)까지 열리는 ‘개구리 생태전시’는 우리나라 토종 개구리와 외국산 개구리, 도롱뇽, 우파루파 등 21종 150여 마리를 전시하고, 개구리의 성장과정을 살펴 볼 수 있는 ‘알과 올챙이 관찰코너’와 50여 종의 세계 개구리 울음소리, 개구리 생태사진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개구리 생태전시’가 진행되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동물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봄봄 개구리 생태해설’이 “우리 모두 위험에 처한 개구리를 지키자!”라는 주제로 1일 3회(11:00, 13:30, 14:30) 진행된다.

또한 서산중앙고등학교에서 생물교사로 재직하며 10여 년 동안 개구리를 연구한 김현태 선생님이 진행하는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개구리 대탐험’이 3월 12일(토) 13시부터 15시까지 2시간 동안 곤충관에서 진행된다.

서울대공원에서 마련한 ‘개구리 생태전시’와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개구리 대탐험’, ‘봄봄 개구리 생태해설’은 빠른 속도로 감소해가는 개구리 등 양서류의 생태적 지위와 생물자원으로서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무분별한 포획과 비윤리적인 남용으로 개구리의 멸종을 예방하기 위한 인식증진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개구리는 대표적인 양서류로 생태계 건강을 측정 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 종이기 때문에 흥미로운 대상이다. 개구리를 통해 우리의 환경이 얼마나 건강하고 나쁜지를 알 수 있다”면서 “새 봄을 맞이하여 서울대공원에서 마련한 개구리 생태전시와 교육을 통해 온 가족이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