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스톤 김상은 대표, 송강약돌과 청초테라피, 그 기적의 효력을 밝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비스톤은 2002년에 창립하여 자체광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광산에서 생산되는 송강약돌에서 개발된 신소재 광물질로 많은 건강 제품과 친환경제품을 생산해 오고 있다. 자연은 인간과 공존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이루어야 하는 대상이라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농업과 환경, 생의학, 친환경 건축, 첨단신소재과학 등에 이르기 까지 매우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접목하여 미래지향적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송강약돌의 놀라운 효능을 이용하여 한국적 피부관리의 새로운 세계인 청초테라피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여름이라도 늘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어야 건강에 좋아요” 소장에 좋은 차라고 하면서 손수 따뜻한 차를 따라 주었다. 자상함과 온화함이 묻어나는 김대표의 사무실은 많은 서적들과 연구자료, 논문들로 가득했으며 그동안 기업 활동을 통하여 받은 많은 상들을 볼 수 있었다.
56년전 광산업을 시작한 선친을 따라 30년 넘게 광업의 외길을 걸어온 ㈜다비스톤 김상은 대표는 “2대에 걸쳐 50년 넘게 무기 광물질생산 산업에 종사해 오면서   습득한 지식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자연 속에서 개발되는 인체 무해소재인 송강약돌을 이용해 친환경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평생 외길을 걸어 왔으며 광물질 전문가로서의 강점을 부각하고 앞으로 남은 인생을 계속해서 광물질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송강약돌은 어떤 돌인가?

“담배 맛이 달라졌네요, 연기도 투명해 졌어요.” 송강약돌이 처음 발견되었을 때의 일이다. 광산을 점검하기 위하여 나왔던 공무원이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말을 꺼냈다. “좀 전에 처음 왔을 때 피웠던 담배맛과 지금 것은 아주 다릅니다. 담배연기 색깔도 달라졌네요.” 아주 신기한 듯 거듭하여 말하는 공무원의 말을 듣고 김상은 대표는 광물의 성분을 조사하고 효과를 실험해보기로 하였다. 실험결과 새 광맥에서 나온 돌은 엄청난 효능을 가졌고 자원광물공사에서 정밀 조사한 결과 약 68,000평에 가채 매장량 5,000만 톤으로 약 4,000억원의 잠재가치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송강약돌의 효능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항곰팡이 효과이다. 여드름, 두피발진, 습진, 무좀 등, 곰팡이 때문에 생기는 질병에 도움을 준다. 송강약돌로 만든 제품에는 화학제품을 첨가하지 않는다. 자연 그대로의 상태에서도 곰팡이가 생기지 않아 3년간 변질되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 또 약돌을 사료에 첨가했을 때 내병성이 생겨 항생제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는 논문도 세계양식학회에 2회에 걸쳐 발표되었다.
둘째, 통증을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통증은 이온의 불균형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다. 약돌의 천연 미네랄이 이온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통증이 빠르게 사라진다.
셋째, 붓기 또한 빨리 가라앉는다. 경락순환 구동력과 회복력이 우수하다는 것이 아주대학교 회전전자파 측정연구팀에 의하여 검증되었다. 다시 말하여 빠르게 회복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부딪쳐서 멍이 들거나 벌레에 물려 가렵고 독으로 부은 곳에 송강약돌을 바르면 빠르게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넷째, 송강약돌은 유해전자파나 수맥파를 중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유해전자파나 수맥파는 좌회전파로 인체에 흡수되어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기존의 제품은 ‘동’을 첨가하여 모든 에너지를 차단시키는 역할을 하게 했지요, 그러나 송강약돌에서는 회전전자파가 발생되며 강력하고 유익한 에너지가 방출되기 때문에 유해전자파나 수맥파를 유익한 전자파로 중화시키며 우리 몸의 순환을 도와 건강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김대표의 설명이다.
다섯째, 소취효과 또한 뛰어 나다. 냄새를 분해하고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포스코 광양제철에 송강약돌이 매일 납품되고 있는데 이는 유해한 가스를 분해하여 질 좋은 철강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어떤 임상실험과 자료들이 그 효능을 뒷받침하고 있는가?
송강약돌의 이러한 놀라운 효력은 수많은 연구기관과 단체들이 입증해 주었다. 그중 대표적인 것들을 골라보면, 2004년 10월 12일, 한국원적외선응용평가연구원에서 실시한 4주 동안의 항곰팡이 시험에서 곰팡이의 번식을 완벽히 차단함으로써 항곰팡이 기능을 인정받았으며, 2008년 6월 23일, 아주대학교에서 실시한 경락순환구동력 측정시험과 신진대사촉진 능 시험, 수맥 인체장해 방지시험, 전자파 인체장해방지시험, 회전전자파 측정시험 등에서 우수 판정을 받았으며, 2008년 6월 3일, 특허청에서 동물사료조성물로 특허등록 되었다.

(주)다비스톤 제품의 특징
송강약돌을 원료로 개발되는 ㈜다비스톤 제품의 특징들은 위에서 설명된 바와 같은 인체에 무해한 탁월한 친환경적 효능을 갖고 있다. 가장 많이 생산되는 비누와 오일제품은 4무(無)를 표방하고 있으며 인공색소, 인공경화제, 인공합성향, 인공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저자극성 제품이다. 또한 아토피등 사춘기를 포함한 거의 모든 피부트러블에 탁월한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 보습효과와 노폐물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고 있다. 송강약돌 찜질기는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고 손상된 경락을 회복시키며 저온에서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하여 전자파와 수맥파를 중화시킨다. 체내 이온균형을 잡아주며 피부트러블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과 노폐물 배출, 찜질효과를 통해 숙면을 돕는다. 이 외에도 각종 치어의 성장에 사용되는 사료에 첨가되어 치어의 내병성을 키워준다. 또한 잔디관리를 위한 살포용 제품은 잔디의 웃자람을 방지하여 탄력성 있게 유지시켜주며 면역성도 강하게 하고 병충해에도 잘 견디게 해준다. 또한 높은 열전도율로 인하여 복사열을 발생시키며 난방비를 절약해주는 효과를 가진다.  
강력한 항균 탈취효과와 원적외선 효과로 온돌, 몰탈은 물론 의류, 벽지, 장판, 및 목재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포스코등 철강산업과 건축자재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히 ㈜ 다비스톤의 액상 바이오세라믹제품은 시멘트 독성중화 및 탈취효과, 원적외선 건강효과, 쾌적하고 청정한 실내공기유지, 항균 항곰팡이 살균효과를 가지며,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해주는 자연온도 조절기능, 에너지 절감 난방효과 등 6가지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아파트, 찜질방 등에 기능성 건축소재를 납품되고 있다. 고층 아파트 등에서는 건축시멘트시공이 불가피하여 이로 인한 라돈석면가루, 포름알데히드 등 기타 유해물질이 섞인 공기를 사람이 호흡하게 되는데 송강약돌의 독성 탈취, 중화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새집증후군을 잡아 줄 뿐만 아니라 주거공간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러한 뛰어난 제품 덕분에 2004년에는 대한민국의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바도 있다. 

송강약돌과 청초테라피, 그 환상적 만남
‘청초’란 김상은대표의 호 이기도 한데 김대표는 모든 인체의 유기적 관계를 분석하여 청초테라피를 완성하였다. 김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인체의 모든 림프와 근육과 신경과 관절과 뼈와 경락의 혈자리는 하나로 통합되어 작용하고 있으며 우리 몸의 질병은 이들 조직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유기적으로 정상 작동되지 못할 때에 생기는 것이므로 모든 질병을 약물에 의존하기에 앞서 깨어진 신체의 발란스부터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질병에 관련되는 각각의 주요 자리를 송강약돌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여 자극하고 풀어줌으로써 손상된 부위을 정상적으로 되돌려 관련 질병이 자연스럽게 회복되게 하는 것이다. 청초테라피는 김대표에 의하여 창안된 하나의 독자적인 한국적 피부 관리기술이다. 송강약돌의 그 놀라운 효력은 약돌로 만들어진 괄사기라는 마사지 기구를 이용하여 근육과 경락을 마사지 하고 풀어주기 때문에 기존의 어떤 마사지 기술로도 따를 수 없는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게 한다. 특히 청초테라피의 피부관리법은 무통증 무압 시술로서 부드러움을 강조한다. “피부 가까이 흐르는 림프조직을 다루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송강약돌로써 정확한 경락에 부드럽게 파동을 일으켜 피부관리를 하여 줌으로써  충분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에서 생산되는 송강약돌로 한국 사람이 창안한 이 새로운 피부관리법은 가장 한국적인 마사지법으로 인정받아 2011년에는 (사)한국피부미용사협회에서 주관하는 60차 CIDESCO에서 한국대표로 논문발표와 시술 등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대표의 피부관리법이 가장한국적인 피부관리법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그 신비의 효능
김상은대표는 자신만의 독창적 피부관리법으로 몸이 좋아진 고객들을 볼 때면 뿌듯한 마음이 생긴다고 전했다.
“저는 주로 피부샾의 원장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최근에는 후학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원장님들이 들려주는 많은 사례를 들을 때면 저도 깜짝 깜짝 놀란답니다. 단순히 겉 피부만을 만지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책임진다는 이야기를 당당히 말씀 드릴 수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오신 한 고객님은 유방암 수술을 받은 후 7~8년 동안 매일 밤 통증에 시달렸는데 우연히 송강약돌 원석을 구입하신 후 통증이 가라앉아 저희 본사를 찾아주셨어요. 피부관리도 받으시고 송강약돌 제품도 구입하신 후 돌아가셨어요. 시술 중에는 몸 안의 독소가 배출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굉장히 다양한 독소가 발산되기 때문에 식초 냄새, 매운 냄새,  탄 냄새, 비린 내 등 갖가지 냄새가 나곤 하죠. 장갑을 끼고 시술하는 데 2겹으로 낀 장갑이 찢어질 정도로 독한 노폐물들이 방출되곤 합니다. 이처럼 건강해지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저희 샾에는 환자분들과 40~60대 이상인 분들이 많이 찾아주십니다. ”
실재로 필자도 김대표의 강의를 들어보고 직접 시술받아 그 자리에서 즉시 비뚤어진 발가락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얼굴의 붓기가 놀랍게 빠지는 체험을 하였다. 다른 교육생들의 시연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보았는데 시술 후에는 즉시 통증이 가라앉고 시술부위의 붓기가 빠지며 체형이 교정되고 피부색이 달라지며 안색이 돌아오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송각약돌과 청초테라피의 환상적 만남을 직접 몸으로 실감하고 눈으로 확인 하는 시간이었다. 

송강약돌의 미래 비전
앞으로의 사업 비전에 대한 질문에 김대표는 “송강약돌의 신비한 효능은 차후에도 많은 산업분야에서 이용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더 송강약돌의 효능을 알리고 홍보할 계획입니다. 특히 역점 두어 나갈 사업으로는 기능성 스펀지 개발, 피부에 단순히 발라줌으로써 통증을 가라앉히고 환부가 회복되는 기능성 크림 등 기능성 화장품 개발, 동물들의 면역력을 높여 내병성을 길러주는 내병성사료 개발 등의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하며 ㈜다비스톤의 미래 역점사업을 들려주었다. 참으로 미래의 고부가 친환경산업 분야에서 한국을 이끌 기업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
대화를 마무리하며 “늘 곁에서 도와주는 사랑하는 아내 그리고 늘 기쁘고 좋은 소식을 들려주는 두 딸에게 고맙고 감사함을 전합니다. 재롱둥이 손주들의 재롱에는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참 감사할 따름이죠.”라며 만면에 행복한 웃음을 띠는 김대표와의 인터뷰를 마쳤다.

김상은 대표의 프로필
2007, 제 10회 광물자원 투자포럼 및 광업유공자 시상식 산업부장관상상 수상
       환경, 보건 제품 부문 대상
2008 조달청장상수상
2008 한국의 아름다운 기업상 수상, 윤리사회 책임부문 대상
2008 제 7회 경영인 부문 장한한국인상 수상
2009 직능인부문 행정 안전부 장관상 수상
2010 부산 유망 중소기업 지정
2012 ISO2001 인증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