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청원생명축제'

  • 입력 2012.09.24 13:35
  • 기자명 이광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이 약동하는 풍요의 고장, 아람 마루 청원
'2012 청원생명축제'

2011년 ‘제1회 청원생명축제’의 성공개최에 힘입어 청원군은 지난 11일 10월 5일부터   10월 14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2012 청원생명축제' 의 추진상황보고회를 갖고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청원군수와 각 실, 과, 소장, 축제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축제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와 행사장 조성 및 배치, 프로그램 운영 등 축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토론을 통해 전국의 관람들을 맞을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청원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올해 축제는 작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감동과 오락이 있는 축제로 만들 계획을 밝혔다.
이번 축제의 주제인 '생명이 약동하는 풍요의 고장, 아람마루 청원'을 부각시키기 위해 자연 그대로의 논, 밭을 활용해 친환경 축제장을 만들고 야간 경관을 조성해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하여 눈길 닿는 모든 장소가 사진배경이 되는 그림 같은 축제장을 조성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원예전시관, 생명농업전시관, 농촌체험농장 등의 체험공간과 교육적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테마 공간 조성 등을 통해 약 400,000명을 관람객을 목표로 하루하루 구슬땀을 흘리며 행사를 준비 중이다.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행사
‘생명이 약동하는 풍요의 고장, 아람마을 청원’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2012 청원생명축제’는 ‘생명의 마당’, ‘공연마당’, ‘체험마당’, ‘먹거리 마당’ 등 4개 테마로 진행된다.
‘생명의 마당’은 건강발마사지, 천연약초, 비누만들기 등의 건강정보관과 식충식물, 우리 꽃, 토종뱀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생명농업전시관이 있으며 코스모스 꽃길, 논둑길 등 아름다운 자연과 동식물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공연마당’에는 KBS 전국노래자랑 청원군편과 라틴댄스 발표회, 어린이 뮤지컬, 마술공연 등 눈과 가슴에 새겨질 감동의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전국 직장인밴드대회, 비보이대회, 향토음식대회. 가족노래자랑대회를 펼쳐 참가자들의 숨겨둔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각종 경연행사도 준비되었다.
‘체험마당’에는 고구마, 땅콩, 당근 등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과 탈곡체험, 논을 이용한 폐달보트 놀이, 가축과 동물을 만져보는 먹이 주는 동물농장, 새끼 꼬기, 대장간, 나무공작 체험 등 농촌 들녘을 배경으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축제의 백미인 '먹거리 마당'은 친환경 농산물을 축제장에서 직접 먹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전국 브랜드 1위인 청원생명쌀로 직접 밥을 지어 신선한 야채로 만든 다양한 반찬이 제공되는 청원생명 쌀밥집과 숲속에서 최고급 품질의 축산물을 구워먹을 수 있는 숲속 셀프식당, 쑥개떡, 오색가래떡, 야식, 보리개떡, 엿 등의 추억의 먹거리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또한 입장권5000원(성인 현장판매 기준)을 축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환원제도로 농, 특산물 판매장과 친환경 축산물 판매장에서 입장권을 내고 먹을거리를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예매권 구매자에게 청남대 입장료 2000원 할인 또는 문의문화재단지 무료입장의 혜택 등도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