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업 대광위원장, “알뜰교통카드·K-패스로 대중교통비 절감할 것”

15일 알뜰교통카드 시스템 점검… K-패스 시행 준비에 총력 주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오늘 오후 2시 알뜰교통카드 정보시스템을 유지관리하고 있는 (주)소울인포테크를 방문해 지난 2월 알뜰교통카드 시스템 개선 작업 이후 운영상황과 K-패스 사업 준비 상황 등을 점검하고, 민원 콜센터 직원 등을 격려했다.

앞서 지난 2월, 대광위는 알뜰교통카드 가입자 급증에 대응하여 시스템 전면 개선 작업 실시 이후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이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국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대중교통비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알뜰교통카드를 개선한 K-패스 사업이 5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현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PC 홈페이지 개발, 정산시스템 개편, 회원전환(알뜰교통카드→K-패스)작업을 추진 중이며 전국 지자체 및 카드사 등과도 긴밀히 협의 중이다.

또한 강 위원장은 앱·홈페이지 개발현황 및 이용자 편의성 개선사항, 출·퇴근 시간대 등 이용량 집중 시 데이터 처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강 위원장은 “많은 국민이 사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K-패스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이 필수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시스템 유지관리 및 개선 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소울인포테크 등이 꼼꼼하게 점검하고, 5월 이후 국민들이 K-패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에서 제반 사항에 대해 면밀히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국민들의 실생활과 아주 밀접한 정책인 만큼,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을 지속 개선할 수 있도록 콜센터에 접수된 불편 사항은 작은 부분이라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