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AST, K-박람회로 이뤄낸 글로벌적 성과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리 메종&오브제 CAST 부스 이미지
▲ 파리 메종&오브제 CAST 부스 이미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 K-박람회로 이뤄낸 글로벌적 성과에 화제가 모인다.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주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기획·개발된 소비재 제품의 해외판로개척과 유통 촉진을 위해 파리 메종&오브제 박람회, 태국 방콕 K박람회 등에 참가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 했다.

CAST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14개 중소기업은 지난 9월 7일~11일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 박람회 2023’에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은 일상생활에 ‘CAST’가 어우러지는 것을 공간적으로 표현한 ‘THE CAST HOUSE’라는 컨셉으로 전용 전시 공간을 구성해 참가했다.

또, 참여기업에 △바이어 응대용 세일즈 자료 준비 △가격 리스트 작성 지원 △카탈로그 디자인 등 사전 지원과 △바이어 세일즈 프로모터 △통역 지원 △상담 지원 △현장 구매 및 샘플 오더 지원 등 현장 지원을 두루 제공해 효율적 바이어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는‘KBS 해볼만한 아침’, ‘Yahoo! Finance France’ 등 국내외 언론을 통해 관련 소식이 보도됐다.

박람회에서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총 22개국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고, 총 방문 상담 건수 226건, 유효 거래 상담 건수 158건으로 상담거래액은 총 3123만 달러(약 410억 원)에 이르는 성과를 기록했다.

CAST 부스를 방문한 벨기에 디자인 편집숍 ‘Urban Therapy’의 바이어 Anis FARVAQUE는 “한국 상품들의 높은 품질력에 대한 확신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한국 제품을 접하면서 느낀 소재의 고급스러움이나 뛰어난 마감처리에 더 다양한 제품을 찾고 싶었으나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특히, 대기업 외에도 중소기업 소비재의 높은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덧붙였다.

▲ CAST 태국 K-박람회 포스터
▲ CAST 태국 K-박람회 포스터

11월에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3 태국 K-박람회(K-EXPO THAILAND 2023)’에 참가해 현지 고객들과 만났다.

문화체육관광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산업통상자원부 등 범부처 협동 박람회인 태국 K-박람회는 11월 9~12일 4일간 개최됐다.

11~12일 양일간 한류 전시·체험관 내 융합존에 CAST 부스를 설치한 2023 CAST는 사업에 참여한 16개사 제품을 소개했다.

부스는 2023년도 협업개발상품 전시 및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고, 해시스냅(사진 즉석 인화) 및 SNS 팔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사업과 제품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 기간 내 약 1000명의 참관객이 CAST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찾아 해시스냅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자에게는 IP의 참여를 통해 만들어진 스티커팩이 증정됐다. 그 결과 130여 건의 해시스냅 참여 포스팅이 발행되었으며, CAS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수도 이틀간 200명 이상 증가했다.

태국에서는 패션 및 뷰티 품목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 ㈜돌실나이의 K-컨템포러리 브랜드 ‘꼬마크(CCOMAQUE)’의 복주머니 가방, ‘이스트엔드(EASTEND)’가 선보인 ‘래빗 크롭 후디’, ㈜알비이엔씨의 비건 패션 백 브랜드 ‘마르헨제이(MARHENJ)’의 움베르토백 그랜드, 니치 향수 브랜드 ‘빌라에르바티움’이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와 협업해 만든 AB6IX 감성 향수 등에 특히 많은 문의가 쏟아졌다.

참관객 대부분이 전시 상품 구매를 희망했으며, 부스 내에선 현장 구매 가능 여부 문의가 이어져 쇼피·라자다 등 온라인 구매처 안내가 이루어졌다.

CAST 사업과 상품 전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