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와의 신뢰와 진심을 바탕으로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제이준 성형외과’

박형준 제이준 성형외과 대표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에는 관심 있는 일부 사람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성형수술이나 시술이 최근에는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자존감의 회복이나, 젊은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안티에이징의 목적, 기능적 개선이 결합된 성형수술 등 다양한 수요로 대중화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성형수술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는 만큼 그에 따른 선택의 문제 및 과잉진료, 부작용 등에 대한 불안감들 역시 많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성형수술에 대해 관심은 생기지만,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쉽게 판단하기 어려워지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지나치게 부정적으로 이야기들, 반대로 지나치게 낙관적인 환상 등 모두 올바른 판단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진솔한 환자 상담과 수술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이준 성형외과의 박형준 대표원장을 피플투데이에서 취재했다.

개개인에게 맞는 안전한 아름다움, 전문의의 1:1 책임진료 및 수술

제이준 성형외과는 환자와의 ‘약속’, 안전한 진단을 통한 ‘믿음’, 최상의 의료 제공을 위한 ‘연구’를 핵심 가치로 두고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다양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분야별 전문의가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환자와 소통하고 환자의 니즈에 맞는 수술을 집도한 후, 사후관리를 직접 하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하려 항상 노력하고 있다. 특히 수준 높은 의료장비와 안전시스템, 그리고 환자 안전을 위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수술 전후 회복을 책임짐으로써 안전한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더한다.

제이준 성형외과는 특히 남자성형 전반에 대해 명성이 높다. 박 대표원장은 “개업 초기 성공적인 남자성형 수술 사례가 쌓이며, 남자 방문자가 늘어났고, 로비에 남자분들이 많다고 소문이 나다보니, 거부감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하는 남자 환자분들이 더 많아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현상은 남성 환자가 많아지다 보니 남성의 특징을 고려한 디자인과 수술 데이터가 쌓이고, 그에 따라 더욱 체계화되고, 계속 누적되면서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하지만, 기본적인 성형수술 방법은 단순히 성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아니므로, 결국에는 오랜 시간의 경험과 뛰어난 기본기를 갖춘 전문의들이 장기간 근속함으로써 그 결과와 술 후 환자 관리에 대해 소위 ‘입소문’을 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제이준 성형외과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된 이유이다.

“남자성형은 여자성형과 비교해서 기본적인 수술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각자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환자분들이 크고 화려한 느낌의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반면 남성 환자분들은 쌍꺼풀은 거의 보이지 않으면서, 눈매만 또렷해지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그 외에도 코나 윤곽 등 성형 전반에 걸쳐 여성분들과 남성분들은 변화에 대한 니즈가 상당히 다른 편입니다. 그런 점들을 적절히 캐치해서 그에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예전에는 주로 눈과 코, 윤곽 수술을 생각하고 많이 방문하셨다면, 최근 몇 년은 리프팅 같은 안티에이징 수술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옛날엔 성형을 생각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젊은 여성분들이었으나 현재는 성형을 생각하시는 환자분들의 성비 변화나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확실히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나 장벽들이 많이 완화되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

이렇게 안티에이징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진 원인은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바람도 있지만, 또 한 가지 이유로는 2-30년 전 청년층이었던 X-세대들이 중장년층이 되면서 본인들이 2~30대에 쌍꺼풀 등 이미 성형수술을 접해봤었기에 안티에이징 등 또 다른 성형수술에 대해 큰 거부감 없이 관심을 보이는 경향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이러한 안티에이징 시술 및 수술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전망이라고 박형준 원장은 말했다.

“실버산업이 발전하는 것처럼 안티에이징에 대한 시술 및 성형수술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분야가 눈 주변 노화에 관련된 수술인데요, 상안검이나 눈썹하거상, 이마거상을 통해 시야를 개선하고 눈 처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찾으시는 중장년층 환자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눈 아래쪽 불룩한 지방주머니와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눈밑지방재배치나 하안검 수술을 상담받으시는 분들도 예전보다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형은 하나의 의술”

마지막으로 기자는 수능 철을 맞아 성형외과에 방문할 많은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을 물었다.

“미에 관한 가치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가능성이 높고, 특히 10대 때는 1, 2년 안에 바뀌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첫 수술을 할 때는, 특히 10대 때는 그에 대한 충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절대 주변 사람을 따라서 충동적으로 수술을 결정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생각에 공감을 얻기 위해 10대 환자들이 찾아올 때 항상 물어보는 말이 있습니다. 중학생 때 좋아하던 연예인과 지금 좋아하는 연예인이 같은 연예인이냐고요. 그러면 10명 중 8~9명은 다르다며 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만큼 10대에는 좋아하는 모습이 자주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수술에 대해 한 번 더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며, 그래도 성형수술을 받기 원한다면 가급적 많은 조작을 가하지 않는 수술을 주로 추천하는 편입니다. 한 번에 침습적이고 많은 종류의 수술을 감행하였을 때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후회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 성형수술을 접하는 분들께는, 그중에도 특히 학생들에게는 가급적 간단한 수술을 권하는 편이고, 여러 종류의 수술을 권하지 않는 편입니다. 수술한 얼굴에 충분히 적응되고 그것이 만족스럽다면 그에 맞는 다음 수술을 고려하는 편이 좋다고, 한 번에 많은 것을 바꾸는 것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고, 그것이 처음 성형수술을 접하는 분들께 다시 한번 꼭 하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박 대표원장은 제이준 성형외과에 함께 근무하는 성형외과, 피부과전문의 들과 성형 및 미용 관련 지식을 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 ‘제이준 성형외과 Jayjun plastic surgery’에 업로드 하는 등 올바른 미의 기준을 바탕으로 안전한 성형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성형수술은 콤플렉스를 고치는 하나의 수단이며 최소한의 필요한 수술만 안내하는 것이 박 대표원장의 철칙이다. 이렇듯 신뢰를 기반으로 쌓은 깊은 유대감은 환자들이 제이준 성형외과를 오랫동안 믿고 방문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이다.

“지금에 와서는 성형 수술이 많이 대중화되고 알려져 쇼핑하듯 상담과 수술을 쉽게 결정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의사가 집도하는 수술인 만큼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수술이란 그것이 아무리 미용의 목적이라 하더라도 환자의 몸에 약물을 주입하고, 상처를 내고, 회복하는 과정을 겪게 되는 엄연한 의료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사 입장에서는 환자분들의 괴로움과 절실함을 이해해야 하고 그에 맞는 수술계획을 세워야 하며, 환자분들 또한 본인의 수술에 대한 충분한 고민과 신중한 결정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기에 제이준 성형외과는 환자분들의 마음에 충분히 공감하면서 동시에 안전하고 적절한 수술을 믿고 받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Profile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광명성애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서울대학병원 임상강사

건국대학교 병원 성형외과 조교수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의사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세수술학회 정회원

대한 수부외과학회 정회원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