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통약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서울시가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서비스’ 실증사업을 시작한다.

이는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호출 시 배터리팩을 탑재한 충전차량이 출동해 차량을 급속 충전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전기차 이용자 중 충전 구역 이동이 쉽지 않은 장애인·임산부 등 교통약자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이후 시범운영 뒤 대상자를 상업시설 밀집지역, 충전기 설치 어려운 노후 공동주택 등으로 확대할 전망이다.

구체적인 서비스 대상은 장애인·임산부 또는 주민등록상 함께 기재된 보호자 명의 전기차다.

참여신청 홈페이지(https://webapi.elecvery.net/notice/180)에서 선착순 30명을 1차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30kWh 무료 충전이용권, 타이어 공기압 체크, 유리·휠 세정 등 자동차 종합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1년간의 실증사업이 끝난 후에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효과와 만족도를 분석하고 추후 전기차 충전기 보급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차 충전시설 보급정책을 추진해 2026년까지 ‘전기차 이용자 생활권 5분 충전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정순규 서울시 친환경차량과장은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실증사업을 통해 교통약자도 쉽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충전 불편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