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면이 건강한 삶을 만든다"

유인호 혜주코튼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리가 바뀌면 잠을 못 이루는 사람이 있다. 그만큼 예민한 것이 잠이다. 그러게 ‘밥은 열 곳에 가 먹어도 잠은 한 곳에서 자랬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숙면의 중요성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대목이다. 잠을 잘 자야 체력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활기찬 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이 너무나 많은 것이 현실이다. 세태가 이렇다 보니 예전에 비해 수면 관련 연구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이불을 비롯한 좋은 침구류는 물론 수면양말, 수면안대와 같은 수면 관련 소도구들도 많이 보이고 있다.

18세 이상의 성인이라 할지라도 하루 7시간에서 9시간 정도 수면시간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는 뇌가 잠들어서 수면 뇌파를 발생시키는 시간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우리 일생 삼분의 일을 차지할 정도로 긴 시간인 셈이다. 여기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이 수면의 질이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좋은 침구는 필수적이고 말이다. 이불은 잘 때 몸을 덮어 몸의 체온을 유지시켜 저체온증을 방지해 준다. 숙면을 도와주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불은 그래서 보온성이 있고 가벼우며, 면섬유가 혼합된 것이 좋다. 또한 땀을 잘 흡수하고 방출이 원활한 재질의 이불이 온도조절에 도움이 된다. 혜주코튼(유인호 대표)의 친환경 침구 전문브랜드 ‘수앤지’는 이 방면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믿을 만한 유명메이커다. 14년 이상 정성 들여 일군 ‘수앤지’에 대해 좀 더 알아본다.

 

 

친환경 침구류 중견기업 ‘혜주코튼’

2009년 설립된 혜주코튼은 친환경 침구류 유통 전문 업체다. 유인호 대표는 높은 퀄리티,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대한민국 침구류 시장을 주름잡는 모습이다. 유 대표가 추구하는 침구는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침구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 상태와 기호, 취향에 맞게 침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종류의 폭을 넓혔다. 유 대표는 기본적으로 항균, 항진,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의 침구를 제작하며, 섬유의 소재별, 계절별, 기능별로 200여 가지의 다양한 침구 제품을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한다. “인체에 무해한 면, 리넨 등 천연 섬유로 만든 고급 침구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청결한 침구는 질 좋은 수면과 건강한 생활로 이어지므로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혜주코튼은 기능성 친환경의 고급 침구류만을 고집하며, 이불, 침대 커버, 패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침구류를 보급합니다. ”혜주코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가성비’를 빼놓을 수 없다. 아무리 제품의 퀄리티가 좋아도 가격 인지도 등에서 접근성이 떨어진다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 유 대표는 백화점 유명 브랜드에 침구류를 납품하던 것을 출발점으로, 직접 총판장을 열어 유통 마진을 대폭 줄이고 고급 침구류를 백화점 가격의 1/3 가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동시에 활성화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판로를 구축했다.

“바이럴 마케팅부터 시작해 지역별 지사를 확장하는 등 혜주코튼은 고객분들이 저희 제품에 쉽게 접근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 및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판매 매출을 더욱 늘려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고품질의 침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분들에게 제공하여 대중적인 고급 침구류 전문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혜주코튼의 독자적인 브랜드, ‘수앤지’ 혜주코튼에서 자체 제작한 브랜드 ‘수앤지’는 혜주코튼의 높은 퀄리티와 유혜주 실장의 뛰어난 감각과 참신한 디자인이 결합하여 탄생한 결과물이다. 실용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수앤지 침구류는 트렌디한 색감의 디자인부터 모던한 디자인까지 폭넓은 이미지로 각기 계층의 취향을 사로잡아 혼수품, 자취생 침구류 등으로 널리 쓰이는 추세다. 유혜주 실장은 소비자들의 선호를 파악하고 디자인에 반영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고 전했다.

“친환경 침구류의 대중화를 위해 고품질의 침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고객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시에,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더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침구류를 개발할 것입니다. 수앤지 브랜드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대인의 질 높은 수면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혜주코튼과 수앤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혜주코튼은 그간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체 프리미엄 브랜드 ‘수앤지’를 선보인 것을 분기점으로 뛰어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은 이미 주부들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친환경 침구류 전문메이커 ‘수앤지’는 섬유별, 소재별, 계절별, 기능별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섬유로 되어 있어 진드기 관리가 가능해 피부가 예민한 어린아이들도 안심하고 잠을 깊이 잘 수 있게 도와준다. 그 품질은 이미 많은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과 후기로 증명되고 있으며, 실제로 재구매율로 이어지는 판매 신장을 자랑한다.

 

 

아름다운 침실 분위기 ‘수앤지’

유인호 대표는 좋은 침구류 선택의 기본은 ‘소재’임을 강조하며 ‘수앤지’라는 브랜드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우고 싶다는 욕심과 함께 더 좋은 침구류를 생산해 내겠다는 다짐을 해 보였다. 혜주코튼의 취급 품목은 땀 흡수력과 열 발산율이 뛰어난 이불, 패드, 스프레드, 침대 커버, 소파 패드, 카펫 등 침구류 전 제품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기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취향에 알맞게 녹아 들어갔다. 특히 유 대표의 침구는 친환경 섬유로 되어 있어 진드기 관리가 가능하며 안심하고 잠을 깊이 잘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덧붙여 말했다.

세상에는 이불 브랜드도 많고 침구 종류다 다양한 실정이다. 수많은 경쟁 업체에서도 ‘수앤지’가 유독 우뚝 설 수 있는 이유를 꼽아본다면 다섯 손가락으로도 모자랄 정도로 소비자들의 폭넓은 응원과 성원 덕택이다. 먼저 신혼부부들의 탁월한 호응도다. 색감과 질감 디자인과 상품 종류 그리고 가격 대비 뛰어난 만족도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이어 겨울 이불과 구스다운이 들어간 시원한 여름 이불, 구스토퍼 매트리스, 구스베개, 160수 커버 세트가 포함되어있는 신혼 이불 세트 구성이다.

어린이 침실용 이불과 어린이집 이불

다음은 어린이용 이불이다. 수앤지에서는 어린이들의 재밌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패턴과 컬러 매치로 구성된 침구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수앤지에서 중점을 둔 것은 엄마의 품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다. 편안한 분위기를 추구하여 만든 침구는 타 메이커와 차별을 이루어 젊은 층 엄마들에게 반응이 뜨겁다. 수앤지의 어린이 침구류로 아이 방을 개성 있게 꾸며준 방은 잠자리에 드는 순간 엔도르핀을 돌게 만드는 면에서 기능이 탁월하다. 양면이 서로 다른 컬러 제품이 많아서 빠르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특징이 있고 신선한 감각으로 트랜드를 선도한다. 100% 지속 가능한 면 소재로 만든 침구는 편안하고 피부에 닿는 촉감이 압권이다. 숙면을 취하는 어린이들은 잠자는 시간에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때문에 잠들지 못하고 칭얼대기만 하는 어린이들에 비해서 신경질이 없고 성장 속도가 빠른 편이다. 연령별 나이별 필요를 살펴 제품을 출시하는 ‘수앤지’가 이래서 각별하다. ‘친환경 침구류의 대중화를 위해 고품질의 침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어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침구류를 개발할 것과 수앤지 브랜드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라고 하는 유인호 대표의 각오와 다짐이 믿음직스럽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