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분기 영업익 9967억으로 역대급 '깜짝실적' 달성…가전·전장 쌍끌이

LG전자, 3분기 영업익 33% 증가…어닝 서프라이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트윈타워 전경 (사진=LG)
LG트윈타워 전경 (사진=LG)

LG전자가 올해 3분기 1조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으로 직전 분기 대비 30% 이상 늘어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본업인 가전 사업에서 B2B(기업 간 거래) 비중을 확대하고, 신(新) 성장동력으로 키우는 VS(자동차 전장) 사업의 호조가 호실적을 견인했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20조7139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2% 감소했다고 10일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33.5% 늘어난 9967억원으로 증권가 추정치를 23% 웃돈 호실적이다. 앞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G전자의 올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20조4624억원, 8084억원이었다.

LG전자는 그동안 소비자 대상 사업에서 축적해 온 고객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차부품, 냉난방공조(HVAC) 등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해 오고 있다.

LG전자는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늘어나는 친환경·고효율 수요에 대응해 히트펌프,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냉난방공조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전장 사업은 연말 100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주잔고와 안정적 공급망 관리를 기반으로 매출 규모가 확대되고 안정적 수익성을 확보하는 모습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제품과 콘텐츠과 서비스를 결합한 사업모델을 선보이고 올레드 TV,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수요가 높은 볼륨존 라인업을 강화하는 전략적 시장 공략 또한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활가전은 볼륨존 공략 및 시스템에어컨 등 냉난방공조를 앞세운 B2B 비중 확대가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며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늘어나는 친환경·고효율 수요에 대응해 히트펌프, ESS 등 냉난방공조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가전과 구독서비스를 결합해 3분기 출시한 '업(UP)가전 2.0'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며 가전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불확실성에 대비한 '워룸'(War room·전시상황실) 가동 등 사업 체질개선 노력 등도 구매, 제조, 물류, 판매 등 영역에서 효율 극대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