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단기알바 희망조건, "3일 동안만 일하고 싶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알바몬)
(자료제공=알바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단기 알바를 하려는 이들이 희망하는 알바 조건은 ‘사흘근무'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최근 성인 남녀 2324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알바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알바몬이 실시한 조사설문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단기 알바를 할 계획이 있는가’의 물음에 70.1%가 '단기 알바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추석 연휴를 이용해 단기 알바를 하려는 응답자는 직장인(74.2%)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대학생이 71.3%, 취업준비생 64.6%가 이번 추석 연휴 때 아르바이트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추석 단기 알바생들이 희망하는 근무 조건은 ‘사흘’만 알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장관리 및 판매 알바를 하려는 이들이 많았다.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 동안 며칠 근무하길 희망하는가 개방형으로 질문한 결과, 평균 2.9일로 집계됐다.

원하는 알바 분야(복수응답)는 ▲매장관리/판매 알바가 43.6%로 가장 높았다. 이어 ▲카페 알바(32.7%) ▲포장/선별/분류 알바(27.5%)▲판매/판촉 알바(26.1%) ▲극장 알바 (18.3%) 순이었다. 

추석 단기 알바를 하려는 목적(복수응답)으로 ▲생활비 또는 용돈 마련(60.6%)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취업준비생(16.5%)과 직장인(18.7%) 사이에서는 단기 알바를 통해 여유 자금을 마련 하려는 목적이 컸고, 대학생 응답자 중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특별히 할 일이 없어서(19.0%) 추석에 단기 알바를 하겠다는 의견이 높았다.

또 잔소리를 피하기 위해 친지들을 만나고 싶지 않아서 추석 연휴에 알바를 할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취업준비생(3.2%)과 대학생(1.7%) 보다 직장인(4.4%)에서 조금 더 많았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