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으로 건강을 책임지는 친환경 침구 기업 ‘혜주코튼’

유인호 혜주코튼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 트러블 등의 피부 질환을 앓는 사람들에게 살갗이 직접 닿는 이불을 선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다. 피부 질환의 악화를 막기 위해서 사람들은 친환경 소재의 순하고 청결한 이불을 선호한다. 이뿐만이 아니라, 이불은 수면의 질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잠을 오래 자거나 적게 자는 것과 상관없이 질 좋은 수면은 생활의 활력을 높인다. 혜주코튼 유인호 대표는 건강한 침구를 유통하여 현대인의 건강한 일상을 책임지고 있다.

고급 친환경 침구류, 대중에게 다가가다
2009년 설립된 혜주코튼은 친환경 침구류 유통 전문 업체다. 유인호 대표는 높은 퀄리티,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대한민국 침구류 시장을 주름잡는 모습이다. 유 대표가 추구하는 침구는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침구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 상태와 기호, 취향에 맞게 침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종류의 폭을 넓혔다. 유 대표는 기본적으로 항균, 항진,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의 침구를 제작하며, 섬유 소재별, 계절별, 기능별로 200여 가지의 다양한 침구 제품을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인체에 무해한 면, 리넨 등 천연 섬유로 만든 고급 침구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청결한 침구는 질 좋은 수면과 건강한 생활로 이어지므로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혜주코튼은 기능성 친환경의 고급 침구류만을 고집하며, 이불, 침대 커버, 패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침구류를 보급합니다.”

혜주코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가성비’다. 아무리 제품의 퀄리티가 좋아도 가격, 인지도 등에서 접근성이 떨어진다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 유 대표는 백화점 유명 브랜드에 침구류를 납품하던 것을 출발점으로, 직접 총판장을 열어 유통 마진을 대폭 줄이고 고급 침구류를 백화점 가격의 1/3 가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동시에 활성화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판로를 구축했다. 

“바이럴 마케팅부터 시작해 지역별 지사를 확장하는 등 혜주코튼은 고객분들이 저희 제품에 쉽게 접근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 및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판매 매출을 더욱 늘려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고품질의 침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분들에게 제공하여 대중적인 고급 침구류 전문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혜주코튼의 독자적인 브랜드, ‘수앤지’
혜주코튼에서 자체 제작한 브랜드 ‘수앤지’는 혜주코튼의 높은 퀄리티와 유혜주 실장의 감각 있는 디자인이 결합하여 탄생한 결과물이다. 실용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수앤지 침구류는 트렌디한 색감의 디자인부터 모던한 디자인까지 폭넓은 이미지로 각기 계층의 취향을 사로잡아 혼수품, 자취생 침구류 등으로 널리 쓰이는 추세다. 유혜주 실장은 소비자들의 선호를 파악하고 디자인에 반영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고 전했다. 

“친환경 침구류의 대중화를 위해 고품질의 침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고객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시에, 고객분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더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침구류를 개발할 것입니다. 수앤지 브랜드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대인의 질 높은 수면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혜주코튼과 수앤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