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몸을 고치기 이전에 마음을 치료하는 곳 _ 손의섭|의료법인 매그너스 의료재단 이사장

  • 입력 2013.09.11 14:18
  • 기자명 이지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치료의 명가(名家)…
환자의 몸을 고치기 이전에 마음을 치료하는 곳


손의섭
|의료법인 매그너스 의료재단 이사장

“건강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나가는 것”이라고 매그너스 의료재단의 손의섭 이사장은 말한다. 그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고객을 섬기는 일류병원’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경기도 남양주 수동면에 위치한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암스트롱요양병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고품격 재활 요양병원 한국매그너스, 노인 대상 프리미엄 의료서비스 실시
지난 2007년 개원한 매그너스 요양병원은 호텔급 시설과 첨단 의료기기, 양ㆍ한방, 전문 의료진을 바탕으로 노인과 암환자 대상의 프리미엄 의료서비스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의 축령산 부근 4만9500㎡ 부지에 대리석 등 친환경 설비로 구축된 이 병원은 내부에 황토찜질방,영화감상실,요양시설,메디컬시설 등을 갖췄다. 목재 침대, 최신 샤워시설, 각종 재활 기구 등 환자의 편의와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한 점도 특징이다. 병원 주변에는 울창한 잣나무 군락이 형성되어 있어 천혜의 피톤치드 삼림욕도 가능하다.
 뇌졸중ㆍ치매 등 노인성 질환자와 암 요양환자,퇴행성 관절 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양ㆍ한방 협력 맞춤 진료와 물리치료사,대체 의학 전문가 등을 통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은 이 병원의 서비스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준다. 손의섭 이사장은 "모든 진료의와 직원들이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는 친절 서비스를 사명으로 여긴다"고 말한다.
 손 이사장은 "향후 실버타운과 메디컬 병원을 연계한 사업을 하고 싶다"며 "더불어 장애인을 위한 시설도 갖춰 요양서비스의 외연(外緣)을 최대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주)마그나스 바이오푸드’ 대표이사로서 식품의약청으로부터 표고균사체추출원료에 대해 "간(肝)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개별인증"을 받았는데, 이러한 메시지의 개별인증은 오직 ‘마그나스 바이오푸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업 건강보조 식품기업 (주)한국마그나스의 대표이기도 한 손 이사장은 지난 2월 열린 '2009 한국건강기능식품 20주년 기념' 행사에서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0 암환자 전문 암스트롱 요양병원 설립… 암환자 맞춤형 치료 완치율 높이다
 매그너스 요양병원과 함께 화제를 모았던 곳이 있으니 바로 춘천 서면 안보리에 위치한 의료법인 매그너스 의료재단의 암 전문 요양병원, 암스트롱 요양병원이다.
 암은 이제 더 이상 치료가 불가능한 병이 아니라고들 말한다. 암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지만 완치율 또한 높다. 조기에 발견하면 암에 따라 완치율이 90%가 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쳐 힘겹게 암과의 사투를 벌이는 환자들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암환자들에게 이런 환자들에게 맞춤형 치료를 통해 희망을 주는 곳이 있어  바로
 이 곳의 치료 프로그램은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 환자 스스로 암을 이겨낼 수 있는 환경과 개인 맞춤형 치료다. 여기에는 양·한방 협진은 물론 대체의학요법이 동원된다. 양·한방 의사를 비롯해 간호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웃음치료사 등이 각자 맡은 분야에서 환자들을 철저히 관리한다. 양방에서는 미슬토 항암면역요법과 킬레이션 해독요법으로 치료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고압산소요법도 이용된다. 한방에서는 뜸, 부항, 각탕으로 통증을 관리한다. 대체의학요법으로 심리·영양의학·운동 요법도 병행된다.
 이와 함께 황토로 도장한 병실과 황토찜질방은 해독작용을 돕는 역할을 하고, 넓은 텃밭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된 싱싱한 채소는 전문 영양사의 손길을 거쳐, 환자들의 입맛을 살리는 채식위주의 뷔페식 식단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병원 뒤편에 위치한 잣나무 숲은 암환자들에게 희망과 생명의 공간으로 항암력을 극대화시키기에 충분하다. 특히 매그너스 의료재단 손의섭 이사장이 식약청 인증을 거쳐 직접 개발한 ‘표고버섯 균사체 추출물’은 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톡톡히 한 몫을 하고 있다. 손 이사장은 “희망을 잃지 않는 암 환우를 돕기 위해 끝까지 그들과 동행할 것”이라며 “암 완치 후 기뻐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하다”고 전했다.

2013 우수사회복지사 표창 남양주시 의회의장상 수상 영예
2013년 5월, 남양주시 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제4회 사회복지인대회’가 호평 체육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우수 사회복지사 표창에는 의료법인 매그너스 의료재단 손의섭 이사장이 남양주시 의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 날 많은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과 사회복지사, 남양주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남양주시 사회복지사협회장의 취임식 및 ‘도전! 골든벨’ 진행으로 남양주시 사회복지인들의 화합과 파트너십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손의섭 이사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앞장서 따뜻한 선진복지 구현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는 매그너스 재활 요양병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그너스 의료법인은 그동안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학생들과 지원 결연을 맺고, 학업과 진로 등 고민 상담과 여가활동 지원과 관련 후원을 지속해왔다. 또한 남양주시 평내동 게이트볼 지부와 생활체육 활성화 및 사회봉사 지원 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손 이사장은 “이제는 단순히 후원하는 것을 넘어서 후원이 또 다른 봉사를 낳고 서로 서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야 할 때”라며 “이를 제안했고, 흔쾌히 받아 준 게이트볼지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의료재단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국제 선교단체 정기 후원자로 나서…
손의섭 매그너스 의료재단 이사장과 김윤 매그너스 재활 요양병원 원장 겸 국제선교 단체 웰인터내셔날(WELL International) 이사장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캄보디아 현지를 찾아 선교활동 및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손의섭?김윤 이사장은 2012년 8월, 7일간 ‘해외 단기선교계획’에 따라 캄보디아 ‘쯔럭르 싸이 마을’에 국제선교 단체인 웰인터내셔날에서 이미 설립한 병원과 학교를 방문하는 등 현지인들에게 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매그너스 의료재단은 선교활동에 앞서 의료봉사에 쓰도록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아울러 매그너스 의료재단 직원 40여 명도 본 선교 단체에 매월 후원자로 등록해 매 월 자신의 급여 일부를 지속적으로 웰인터내셔날을 후원하고 있다.
  한편, 캄보디아 현지에 교회를 설립했던 웰인터내셔날에서는 영락교회 대학생 선교팀의 합류와 함께 선교사업도 병행했다.
 웰인터내셔날은 또 식사 및 전기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발조차 신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후원업체에서 제공한 어린이신발 및 옷가지 등 의류를 공급했다. 이밖에 유한양행 등 제약회사의 약품도 후원됐다.

재활·요양병원, 제도현황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 2013년 7월, 행정부문 우수논문상 수상
요양병원과 재활병원, 재활요양병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3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주관 우수논문 공모전에서 의료법인 매그너스의료재단 손의섭 이사장이 병원행정부문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행정학박사 학위논문의 주제는 ‘요양병원의 제도적 요인이 서비스 품질 지각과 의료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이다.
 손의섭 이사장은 논문에서 ‘요양병원의 운영현황 및 문제점’, ‘의료정책의 제도적 문제점’ 등에 관한 연구를 통해 최근 5년간 요양병원의 고용창출(인력증가율)에 대한 기여에 비해 수가인상률은 타 의료기관에 비해 턱없이 낮은 점을 지적했다.
 또한 물가상승률, 직장보험료율, 건강보험료 인상률 대비 수가인상률이 낮은 실정과 의료인력 차등제 산정기준의 문제점 및 세계 각국의 요양의료비 보상제도에 대하여 설명하며 전국 요양병원, 재활병원, 재활요양병원은 물론 많은 의료기관으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