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 함께 할 수 있어 즐겁습니다”

원치용 로얄이사몰 대표

  • 입력 2018.12.28 11:33
  • 수정 2018.12.28 16:27
  • 기자명 박소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을 바꾸는 일은 설렘과 부담이 함께 하는 일이다. 편리한 포장이사가 일반화된 요즘이지만, 이사를 하는 과정은 여러 가지로 신경 쓸 부분이 많아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원치용 대표는 2003년 로얄이사몰을 설립해 15년간 고객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다.

아름다운 선행으로 사회에 온기 전해
원 대표는 아름다운 선행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인물이다. 5년 넘게 강서구에서 동사무소와 연계해 기초생활 수급자와 지체 장애인 이웃의 이사를 도와주고 있으며, 동작구청의 노인정이 이전을 할 때마다 기꺼이 이사과정을 도와준 지도 어느새 7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바쁜 업무 일정에 시간을 내고 인건비를 부담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라 생각되지만 원 대표는 기쁜 마음으로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그는 오히려 “도와드리는 분들이 너무 고마워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전문가의 노하우로 
이사를 하는 경우 미리 이사 전문 업체를 통해 견적을 내게 된다. 일반적으로 짐을 살핀 후 ‘5t 트럭 몇 대’ 등으로 전체적인 양을 체크하는데 사실 5t 트럭이라는 것은 무게 개념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부분을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견적이 정확하게 진행되어야 필요한 장비의 종류와 개수, 인력을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견적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원 대표는 다양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단시간 내 정확한 견적을 내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었다. 

가정이사나 원룸이사의 경우 포장과 정리/정돈, 청소에 이르는 이사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사를 마치도록 배려한다. 또한 사무실과 공장 등을 이전하는 경우 새로 옮기는 곳의 건물 내 규칙이나 금지사항 등을 미리 파악해 업무가 원활히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얄이사몰은 사전 조사와 계획을 통해 시간 내에 정확히 이사를 마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 보험 가입 여부를 중시하는 경우가 많다. 로얄이사몰 또한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그러나 귀중품의 가치는 보상으로만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다. 고객이 손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원 대표는 “견적 시 미리 귀중품을 따로 보관할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 즐겁다는 원치용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로운 시작을 로얄이사몰과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희망찬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