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보다 전진 , 시도하지 않는 삶에 성공은 없다

박준뷰티랩 김해그룹 이재철 대표

  • 입력 2018.07.05 09:14
  • 수정 2018.07.05 11:44
  • 기자명 이지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가짐과 태도는 결과로 드러나며 어떤 실력보다 강한 힘을 갖는다. Facebook CEO 마크 저커버그는 “뜨거운 열정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열정이다” 라며 위기에 열정을 잃지 않도록 격려했다. 이재철 대표는 뚜렷한 신념과 항상 경쾌한 마음으로 박준뷰티랩 김해그룹을 이끈다. 만족 높은 서비스 경영으로 주목받는 그는 누군가를 기쁘게 했을 때 얻는 마음의 풍요로움이 오늘까지 오게 된 원동력이라 소개했다. 박준뷰티랩의 우수매장으로 인정받으며 꾸준한 성장을 기록한 이재철 대표의 성공은 우연이 아닌 삶과 강하게 맞선 선택이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성장하다
박준뷰티랩 김해그룹은 김해 삼계점, 장유점, 율하점, 내동점을 이끌며 현재 60명의 직원이 소속되어 있다. 이재철 대표는 2010년 5월 삼계점을 오픈했고 2011년 박준뷰티랩의 우수매장으로 입지를 굳혔다. 현재는 150평 규모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김해지역의 대표적인 미용실이다. 또한 고정고객의 비율이 높고, 이직율이 높은 업계에서 현저히 낮은 이직율을 자랑한다. 10년전 함께 시작했던 직원들이 대부분이다.

헤어디자이너로서 첫 시작과 타지생활은 녹록지 않았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내려왔고 현실적인 어려움에 부딪혔다. 이재철 대표는 기숙사가 제공된다는 거제도에서 경력을 쌓기로 다짐했다. 하지만 조건이 맞지 않았고 당시 11월 겨울, 보일러도 들어오지 않던 고시원에서 생활을 해야했다. 따뜻한 환경이 절실했던 이재철 대표는 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근무했던 미용실에서 일정목표를 달성한 직원에게 보너스를 상여하겠다는 제안이었다.

초급 디자이너였던 그는 오래된 경력의 디자이너들에 비해 가능성이 낮았다. 이재철 대표는 어떤 경쟁력으로 경력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고민했고 서비스에서 답을 찾았다. 그 결과 우승은 그에게 돌아갔고 이를 기점으로 꾸준히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으며 발전했다. 이재철 대표는 거제도에서 5년의 세월을 보내며 실력과 내면도 깊게 성장했다며 회상했다. 비상하는 마음과 환경에서도 제한 받지 않았던 비결은 무엇보다 그의 긍정적인 마인드였다.

고객에게 인정받는 가치
고객의 마음을 읽는 것은 마케팅의 기본이다. 내부마케팅은 이재철 대표가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역이다. 방문한 고객들의 한마디가 외부에서 홍보를 통해 알린 파급력보다 크기 때문이다. 이재철 대표는 디자이너의 기술이나 실력에 대한 평가는 자격증이나 대회가 아닌 고객의 인정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위해 정기적인 CS교육을 진행한다. 그 결과 박준뷰티랩의 우수매장 4회를 기록했다. 현재는 변화의 흐름을 읽고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역시 적극 활용한다. 박준뷰티랩 김해그룹에서는 월 1회 관리자 경영미팅이 진행된다. 모든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이 대표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 내는 통찰력 역시 리더의 중요한 자질이라 전했다.

꿈을 이루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이재철 대표는 현재 부산경남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키우는 교실이라는 특활강의로 재능기부를 한다. 그는 돌이켜보면 여유롭지 않았던 환경이 있었지만 자라나는 학생들은 제약이 되지 않길 바라며 사회에서 자리잡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이바지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그는 진심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며 멘토의 역할을 자처한다. 서로가 믿고 노력해야하기에 쉽지 않았다. 현재는 미용을 통해 지역의 점장으로 성장한 이재철 대표의 제자들을 볼 수 있다. 그는 학생들이 사회에 자리를 잡고 자신의 길을 가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

“오늘이 후회없도록” 이재철 대표가 오래전부터 마음 속에 담아온 철학이다. 시간의 중요성과 가치 있는 하루를 생각하면 무엇이든 헛되지 않게 하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된다. 방문하는 고객들의 시간 역시 머리스타일만 바꾸는 일차원적 경험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하며 힐링하는 공간으로 역할을 기대한다. 이재철 대표는 앞으로 오픈할 매장에 대한 계획과 함께 확고한 포부를 드러냈다.

Profile
現 박준뷰티랩 김해 그룹대표
   한국모방두피관리사협회
   신라대학교 뷰티비지니스 석사 과정

賞 부산광역시장배 미용페스티벌 국회의원 표창장
   월드뷰티페스티벌 국회의원 지도자 특별상
   박준뷰티랩 우수경영 공로상

前 이가자헤어비스 부원장 역임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