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감성을 더하는 특별한 발레

발레 문화를 꽃 피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보 발레 스튜디오는 강태영 원장의 무용수로의 내공을 반영한 발레 교육의 중심지다.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국립 발레 콜리지를 졸업한 강 원장은 처음 무용수로서 발돋움했던 지난날을 떠올리며 명지 국제 신도시의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노보 발레 스튜디오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발레의 기본기를 다지고 예술의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다.

강태영 원장은 체계적인 발레 교육을 지향한다. 커리큘럼 역시 강 원장의 아이디어다. 성장 발달에 맞춰 1-2단계로 각각 세분화해 발레에 대한 이론적인 접근과 실제의 모습을 클래스에 녹여 내렸다. 실력이 향상되면 그에 발맞추어 상위 클래스에 입문할 수 있어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함께하고 있는 강사들 역시 실력이 출중한 재원이다. 학생들의 멘토를 자처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과 지도로 커리큘럼을 뒷받침할 수 있는 섬세한 지도력을 갖추었다.

강 원장은 초심을 잃지 않는 교육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특별한 교육 비법 대신 솔직함과 자신감으로 승부수를 내걸었다. 노보 발레 스튜디오는 명지 국제신도시의 교육열에 발맞추어 무용수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러시아를 비롯한 해외 콩쿨 참가와 연수를 염두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클래스를 만들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실제 러시아의 발레 수업 방식을 착안했다는 것이다. 자세나 기본 발레 용어를 비롯한 모든 수업이 러시아어로 진행하며 학생들의 유학 생활의 길잡이가 되겠다는 바람이다. 

강태영 원장은 누구보다 바쁜 무술년을 맞이한다. 부산에서 오랜 교육자의 꿈을 이뤄낸 그의 의지처럼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획안을 모색해 탄탄한 교육으로 명지 국제 신도시에 발레 문화를 확립해나갈 것이다. 강 원장의 자신감 넘치는 표정과 위트 있는 말솜씨에서 노보 발레 스튜디오의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