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하기스 물티슈서 실명 유발 메탄올 성분 검출. 즉각 판매 중단

식약청 유한킴벌리 하기스 물티슈 즉각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명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메타올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퓨어 물티슈' 제품
현재 메타올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퓨어 물티슈' 제품

지난해 여론을 뜨겁게 달군 ‘가습기살균제’에 이어, 이번에는 하기스가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아기물티슈서 다량의 메탄올 성분 검출돼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메탄올은 구토 증상, 현기증 등 미묘한 증상뿐 아니라 자칫 실명 또는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가 필요한 약품 중 하나다.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유한킴벌리가 제조한 ‘하기스 물티슈’ 제품 10군데에서 허용기준을 초과한 메탄올 성분이 검출됐다며 발표했다. 그 후속조치로 해당 제품들은 즉각 판매 중단을 내린 상태이며,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도 모두 회수할 것을 명령했다.

현재 기준치를 허용한 제품은 ▲하기스 퓨어 아기물티슈 ▲그린핑거 퓨어 물티슈 ▲하기스 퓨어 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아기물티슈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아기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물티슈 ▲그린핑거 수분 촉촉 물티슈 ▲하기스 수딩케어 물티슈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물티슈 이상 10가지이다.

특히 이들 제품은 시중에서 면역력이 취약한 아기들에게 주로 사용되고 있어, 앞으로 더 심각한 피해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뒤늦게 이 소식을 들은 국민들은 ‘유한킴벌리’와 ‘하기스 물티슈 제품’에 강한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 고객센터로 항의 전화가 빗발치게 쏟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 및 유한킴벌리의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