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라자, 최고를 위해 새로운 역사를 쓰다

2016년 10월 1일 개관 4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로컬 호텔 브랜드 더 플라자

  • 입력 2016.09.14 13:30
  • 수정 2016.09.16 13:49
  • 기자명 황갑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중심에서 40년!
개관 4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와 새로운 비전 ‘글로벌 No. 1 럭셔리 부티크 호텔’ 선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대표이사 김영철)이 운영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www.mariott.com/selak)는 오는 10월 1일 호텔 개관 40주년을 맞이하여, 40주년 기념 로고(Logo)와 함께 세계 최고의 호텔 브랜드 품격과 완벽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호텔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비전(Vision) ‘글로벌 No. 1 럭셔리 부티크 호텔(Global No.1 Luxury Boutique Hotel)’을 선포했다.

1976년 10월 1일에 당시 ‘서울프라자호텔(Seoul Plaza Hotel)’이라는 이름으로 개관한 더 플라자(THE PLAZA)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덕수궁, 광화문, 경복궁, 서울역, 명동, 인사동 등의 명소가 모두 도보 위치에 있으며, 서울 시청과 서울광장이 호텔 맞은편에 위치하여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 또한, 국내외 금융기관, 대기업 등이 호텔 주변에 밀집해 있어 비즈니스호텔로서 최고의 입지를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호텔 기업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토그래프 컬렉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로컬호텔과 체인호텔의 장점이 결합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호텔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더 플라자가 로컬 브랜드로서 보유한 섬세하고 세심한 한국적 고객 서비스와 타 호텔과 차별화된 부티크 호텔 인테리어에 메리어트의 글로벌 세일즈망, 브랜드 인지도,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등의 장점이 결합되어 획일화된 대형 체인호텔들과 차별화된 호텔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개관 40주년을 맞이해 선보이는 기념 로고는 더 플라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잘 나타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먼저, 전체적인 로고 색상을 호텔 메인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하여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호텔의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나아갈 더 플라자의 미래 지향적인 가치를 의미하고 있다. 로고 디자인은 더 플라자의 심볼(Symbol)인 ‘P’를 40이라는 숫자로 형상화하여 표현하였으며, 하단에는 호텔 개관 연도인 1976년과 40주년을 맞이하는 2016년을 동시에 배치하여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기념로고와 함께 선포한 비전 ‘글로벌 No. 1럭셔리 부티크 호텔’은 총 3가지 방향성으로 ▲메리어트의 오토그래프 컬렉션을 통한 더 플라자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강화, ▲신규 그랜드볼룸 오픈을 통한 MICE 중심지로서의 시설 경쟁력을 강화, ▲고객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이 최우선 되는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로 로컬 호텔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호텔 브랜드로 한 단계 도약하는 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 김영철 대표이사는 “더 플라자는 지난 40년 동안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호텔&레저업계의 발전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로컬 호텔 브랜드로 성장해왔다”라며, “호텔 개관 40주년을 계기로 새롭게 발표한 비전 ‘글로벌 No. 1 럭셔리 부티크 호텔’로 성장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 속에서 인정받는 호텔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