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차 GTI 총회, 27일 서울에서 개최할 계획

국제기구 전환 및 역내 경제협력 강화 방안 논의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의 보도에 따르면 GTI 총회가 4.27(수)부터 4.28(목)까지 서울(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총회는 지난 ’11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회원국 정부 및 GTI 사무국, 그리고 GTI에 참여 중인 지방정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총회기간 중 GTI 국제기구 전환을 위한 협정문안과 향후 추진일정에 대해 회원국간 의견을 교환하고, 정책연구기관간 교류협력과 농업분야의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GTI 연구기관 네트워크*(GTI Research Institutions Network)’와 ‘농업분과위’를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외에 ’15년도 추진사업의 평가 및 ’15년 결산, 그리고 ’16년 예산 등을 승인하고, 지방정부간 교류협력을 위해 구성된 ‘지역협력위원회’의 운영상황 및 계획도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GTI의 국제기구 전환을 위한 회원국간 협의가 좀 더 진전될 것으로 예상되며, 역내 Think Tank간 교류협력이 강화되어, 프로젝트 발굴, 정책 제안 등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농업분야의 협력을 증진시켜, 역내 경제협력이 한층 강화되고, 동북아 지역의 경제성장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