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우리 휴대폰에 대한 세이프가드 조사 종결

연간 약 25-30억불 규모 터키 휴대폰 시장 진출 유지 성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피플투데이] 홍초롱기자=터키 정부는 한국, 중국, 베트남 등에서 수입하는 휴대폰에 대한 세이프가드 조사 결과, 동 조치 부과 없이 조사를 종결한다고 발표하고, 이 사실을 3.4(금) 관보에 게재하였다.

터키 정부는 터키 제조업체의 강한 요구에 따라 지난 14.12월 수입산 휴대폰에 대한 세이프가드 조사를 개시하였으며, 우리나라 업체로는 터키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삼성, LG가 조사를 받아왔다.

세이프가드(safeguard)란 외국으로부터의 특정 물품 수입이 급증하여 국내 산업의 심각한 피해(serious injury)가 우려될 때 수입국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수입제한 조치를 말한다.

우리 정부는 14.12월 터키 정부의 세이프가드 조사 개시 이후 우리 업체 및 주터키대사관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적극 대응하여 금번 터키 정부의 세이프가드 조사 종료를 이끌어 내었다.

금번 세이프가드 조사 종결로 연간 약 25-30억불 규모로 계속 성장세에 있는 터키 휴대폰 시장에 계속 진출할 수 있게 된 바, 이는 정부와 업체가 긴밀히 협력하여 터키 조사당국에 적극적으로 우리 입장을 개진함으로써 이루어낸 성공 사례라고 평가된다,

경제 둔화 및 교역 감소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수입 규제가 증가 추세에 있는 바, 정부는 앞으로도 민・관간 긴밀히 협력하고, 재외공관을 최대한 활용하여 수입규제로 인한 우리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