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에서 즐기는 무료 금요영화여행

시민을 위한 무료 영화 상영, 월별로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주제로 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설은주기자=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2012년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에 시민을 위해 영화를 무료로 상영해왔다. 매달 특색 있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여 상영하고 있으며, 2016년은 1월 8일(금)부터 12월 30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2016 한성백제 금요시네마를 운영한다.

한성백제 금요시네마는 매달 주제별로 진행되며, 상반기 주제는 1월 <너와 나의 우정>, 2월 <고전명화 시리즈>, 3월 <7090시네마>, 4월 <뮤지컬 특선>, 5월 <가정의 달 특집>, 6월 <판타지 천국>으로 각 주제별로 인기영화 및 최신영화를 상영한다.

1월은 <너와 나의 우정>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한 친구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에픽:숲속의 전설’, ‘마다가스카3’, ‘어네스트와 셀레스틴’, ‘토이스토리3’를 상영하며, 2월은 중장년층을 위한 <고전명화 시리즈>로 ‘카사블랑카’, ‘티파니에서 아침을’, ‘로마의 휴일’, ‘죽은 시인의 사회’를 상영한다.

본 한성백제 금요시네마를 통해 시민 누구나 박물관에 방문해 감동과 재미를 느끼고 문화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며, 한성백제박물관이 배움과 감동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들께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