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평생학습관 수강생 300명 작품발표회

성남시 평생학습관 천연 화장품, 한지 서랍장 등 볼거리 가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작품발표회 때 만돌린 수강생들 연주 사진(사진제공=성남시청)
지난해 작품발표회 때 만돌린 수강생들 연주 사진(사진제공=성남시청)

[서울=피플투데이] 탁정하 기자=성남시(시장 이재명) 분당구 야탑동에 있는 평생학습관(옛 여성문화회관) 수강생 300여 명이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학습관 전시관 등에서 작품발표회를 한다.

직접 만든 원피스, 바지, 재킷 등 의류와 알로에 보습크림, 샴푸, 로션 등 천연 화장품, 폐백 이바지 요리, 한지 서랍장, 꽃꽂이 등 16개 분야의 작품 437점을 선보여 볼거리가 가득하다.

발표회 첫날 오전 10시~11시 개막 행사 때는 만돌린, 통기타, 클래식기타, 플루트의 55명 수강생이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눈 오는 밤’, ‘그린 슬리브(Green Sleeves)’ ‘기쁨의 노래’ 등을 연주한다. 

평생학습관 측은 수강생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강좌별 정보 취득의 기회를 제공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려고 이번 작품 발표회를 기획했다. 성남시 평생학습관은 기존 여성문화회관을 남녀 누구나 평생 학습할 수 있는 교육장으로 전환해 지난 2월 27일 새로 개관했다.

65개 강좌에 연인원 3천여 명이 참여하는 3~5개월 과정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강좌는 꽃집 창업, 공인중개사 자격증, 한식조리기능사, 의류수선 창업 등 다양하다.

내년도 3월부터는 자기주도학습, 케이크 디자인, 독서지도사, 초등영어 지도사 등 10개 강좌를 신설해 교육 프로그램을 더 확대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