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가격정보앱, 모바일 어워드 우수상 수상

정부3.0 고객 중심의 다양하고 특화된 농축수산물 유통정보 서비스

  • 입력 2015.11.30 00:13
  • 수정 2015.11.30 00:14
  • 기자명 이지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의 “Kamis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App)”이 『2015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Kamis 농수산물 가격정보 앱(App)은 전국 17개 지역 57개 시장의 주요 농축수산물 일일 도·소매가격정보에서 거래동향 및 분석정보에 이르기까지 농축수산물 유통과 관련한 다양하고 특화된 정보 서비스가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주간 알뜰장보기 물가동향, 제철 농수산물, 설·추석 성수품 가격 및 김치지수 등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유용한 정보를 다수 제공하여 알뜰 구매 및 합리적인 소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aT는 고객의 편리한 정보이용을 위해 정보서비스의 디자인·UI 및 검색기능을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여 서비스 중에 있으며, 그로인해 전년대비 약 29%의 이용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Kamis 정보서비스(웹, 모바일)는 농축수산물 관련 유통정보를 정보수요자(생산자, 유통인 등)에게 신속히 제공하여 시장출하 및 매매에 관한 의사 결정을 돕고,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으로 수급조절 유도에도 기여하고 있다.
 
aT 김동열 유통이사는“Kamis 정보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는 한편, 정부3.0 구현을 위해 Open API 제공 확대 등 공공데이터 개방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