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산업협회, 국회 토론회 개최

“외식은 산업이다”주제로 국회 토론회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피플투데이] 탁정하기자=(사)한국외식산업협회(상임회장 윤홍근)는 6일(금),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외식은 산업이다' 라는 주제로 외식산업과 농수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국회 토론회를 주최했다.

 
이 행사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종배 의원(새누리당)이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됐다.
 
정의화 국회의장이 격려사를 한 것을 비롯해,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최고의원, 새누리당 안상수 국회의원, 최봉홍 국회의원, 김제식 국회의원, 서상기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이준 등을 비롯하여 정부, 협회, 학계, 업계의 200여명이 참석했다.
 
윤홍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 상황환경속에서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며 "외식인 모두가 한마음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 국내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토론회는 이주명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김태희 경희대학교 외식경영학과 교수, 하종희 前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배은 CJ푸드빌 상무가 4개의 주제로 정부, 학계, 업계를 대표하여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외식산업의 세계화 및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8년 9월 설립되어 현재 전국 16개 광역지회, 63,000회원사를 두고 대한민국 5천만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명실상부한 외식산업 대표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