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충분한 수준 경기 보강 방안 신속하게 준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를 최근까지 이어온 회복 궤도로 다시 복귀시키는 데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필요하다면 충분한 수준의 경기 보강 방안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주요 국책·민간 연구기관장들과 최근 경제여건을 비롯한 ‘2015년 주요 정책과제의 전망’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먼저, 메르스 종식을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일사불란하게 대응하고 필요한 예산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수출 부진에 대응하면서 소비 여건 회복과 투자 촉진 등을 통해 경제 활력을 높이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소비, 부동산시장을 중심으로 내수가 살아나는 모습이었지만 여러 대내외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최 부총리는 "앞으로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따라 그간 고비마다 어렵게 되살린 회복의 불씨가 커질 수도, 꺼질 수도 있는 상황"이라면서 "이런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거시정책, 수출·투자 등의 미시정책, 구조개혁을 최대한 신속하게 결정하고 실행에 옮겨 경제를 반드시 살려 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 부총리는 "내년으로 성큼 다가온 청년고용절벽 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년이 가고싶어하는 분야의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이를 위해 고용사업을 성과위주로 전면 재정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