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시리아 유적 원형극장서 20명 처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지희기자]=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최근 점령한 시리아 고대유적 도시 팔미라의 원형극장에서 20명을 처형했다고 시리아인권관측소(SOHR)가 27일(현지시간) 밝혔다.

SOHR는 현지 활동가의 보고를 토대로 IS가 고대로마 극장에서 군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시리아 정부군 편에서 싸웠다는 혐의로 남자 20명을 처형했다고 전했다.

라미 압델 라흐만 SOHR 소장은 "IS는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이런 만행을 저질렀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테러리즘 연구소인 퀼리엄재단의 찰리 윈터 연구원도 이날 트위터에 “타드무르(팔미라)의 활동가는 IS가 최근 원형극장에서 시리아와 이란, 아프가니스탄 출신 남자들을 처형했다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IS는 지난 14일부터 약 9일 간 지속적인 공격을 한 끝에 정부군이 20일 철수함에 따라 이곳을 점령했다.

SOHR에 따르면 IS는 지난 1주 동안 민간인 200여명을 처형했으며 정부군 600여명을 포로로 잡았다.

국제사회는 IS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팔미라의 1~2세기 원형극장과 신전 등의 유적을 파괴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는데 아직 유적 상태는 알려지지 않았다.

시리아 국영 언론은 IS가 최소 400명을 집단 살해했고, 피해자 다수가 여성과 어린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