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Today 인터뷰] 최규재 스타펫타운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펫타운 최규재 대표
스타펫타운 최규재 대표

[피플투데이 김은서 기자]= 반려동물 천 만 시대. 인간이 단순히 즐거움을 누리기 위한 대상으로 사육했던 애완동물(愛玩動物)들은 이제 인간과 더불어 사는 동반자라는 뜻의 반려동물(伴侶動物)이라 불리며 ‘Toy'의 개념에서 ’Family'의 일원으로 사랑받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해 핵가족과 1인가구가 늘고 있는 요즘, 가족의 역할을 대신해 반려동물에게서 정서적 안정감과 행복감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입양수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입양되는 반려동물의 숫자만큼 늘고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수많은 유기견들. ‘휴가철 쓰레기만큼 많은 것이 유기견의 숫자’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나오듯 마치 액세서리를 착용하듯 반려동물 입양과 유기를 반복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다.
 이처럼 그저 예쁘다는 이유만으로 반려동물을 분양했다가 무책임하게 그들을 유기하는 수많은 사람들에 대비해, 분양 전 체계적인 양육 교육을 실시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이가 있다. 그는 바로 전문적이고 특별한 시스템으로 전문애견샵 스타펫타운을 운영하는 최규재 대표다.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스타펫타운’의 최규재 대표

 고객이 반려동물과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는 최규재 대표를 만나기 위해 일산에 위치한 스타펫타운을 방문했다. 문을 열자마자 마치 분위기 좋은 카페에 온 것처럼 따스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소품들,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푹신한 소파가 마련되어 있는 데스크와 상담실이 보였다. 게다가 최적의 온도와 위생상태가 갖춰있는 분양실에, 반려동물들의 건강과 케어를 위한 친환경 케어센터까지. 반려동물들에게 이보다 좋은 곳은 없어 보일 정도였다. 이 안락한 공간 속에서 처음 만난 최규재 대표는 평온한 표정의 반려동물들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살펴보고 있었다. 마치 10달을 품고 낳은 아기를 바라보듯 반려동물 한 마리 한 마리를 사랑스럽게 바라보고 있는 그를 보니 처음 반려동물 사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가 궁금해졌다.

 “원래부터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았어요. 예전에는 반려동물을 단지 맹목적으로 즐거움을 주는 대상으로만 여기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종종 반려동물들을 방치하고 함부로 대하는 사람들을 목격할 때마다 ‘이건 아니다’ 싶었죠. 반려동물에 대해 잘 이해하여 가족으로 평생 함께 해야 하는데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입양을 하고 파양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아팠어요. 그래서 유기동물 보호소에 봉사차 방문을 했다가 유기견들이 눈에 밟혀 펫시터(pet sitter)사업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탁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반려견에 대한 정보와 교육을 공유한다면 많은 반려견들이 가정에서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또한 나아가 반려동물 분양에서 장례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해야겠다고 결심하여 국내에선 생소한 반려동물 장례사업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해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일산 스타펫타운
일산 스타펫타운

이하 최규재 대표와의 인터뷰

 

 

 

 

Q. 반려동물들을 가족처럼 느끼는 고객들에게 마지막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반려동물 장례사업에 뛰어들었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반려견 분양까지 사업을 확대하게 되셨나요?

최: 브라질, 태국 등 해외 각국 시장에서 장례 기계 납품을 요청받을 정도로 반려견 장례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다가, 반려견 분양까지 발을 넓히게 되었죠. 국내 4가구 당 1가구 꼴로 반려견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날로 커지고 있는 시장규모에 비해 반려견을 안심하고 분양 받을 수 있는 국내 분양업체가 많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분양 전문가인 펫어드바이스 매니저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선진화된 분양시스템으로 무장한 ‘스타펫타운’을 개업하게 되었죠.

Q. 국내 반려견 분양 업체가 많은데 ‘스타펫타운’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최: 아기를 키울 때 주위 환경과 가족상황을 체크해야하는 것처럼 스타펫타운은 반려견과 고객들에게 최상의 환경과 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클리스터 이온장치를 통한 살균환경 케어시스템을 운영 중이고 고급화된 컨넬 시스템을 적용했어요. 또 반려동물이 고객들의 가족이 되는 과정 뿐 아니라 가족이 되고 난 이후에도 높은 수준의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죠. 특히 저희 매장에는 ‘10가지 고객혜택’이라는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죠.”

[‘스타펫타운’만의 10가지 고객혜택
평생호텔링무료서비스/ 의료비지원서비스/ 365일 주야간 응급상담센터/ 방문하는 Door to Door 서비스/ 1년책임보상제/ 무료 케어 서비스/ 평생헬스케어서비스/ 분양 반려견 동영상 전송 서비스/ 특별한 맞춤 분양 서비스/ 평생고객감사서비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최: 고객들이 스타펫타운을 통해 반려동물을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생각입니다. 또한 최근 반려동물들을 유기하는 사건이나 학대 행위들이 급증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무책임하고 잔인하게 반려동물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분양 전 체계적인 양육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사업도 구상 중입니다. 현재 반려견 관련 교육 컨텐츠을 기획제작중이고, 교육이수 후 라이센스 발급을 통해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반려동물 천만 시대가 도래한 만큼 고객도, 반려동물들도 행복을 누리며 사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저의 꿈이고 목표입니다.

 

 

 

 

스타펫타운
스타펫타운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