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朴대통령, 부끄럽지 않느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문재인후보 SNS>
<사진출처 문재인후보 SNS>

[피플투데이 이지희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선거에 나선 문재인 후보는 27일 朴대통령의 사과·서민층 증세 중단· 청와대 및 내각 경제팀 전면퇴진을 요구했다.

문재인 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함께 대선에서 경쟁했던 사람으로서 작금의 기만적 경제정책은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며 “증세 없는 복지'를 왜 약속했나. 부끄럽지 않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리고 "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먼저 엄중히 사과해야 한다. 핵심공약을 줄줄이 파기하고 서민들에게 고통을 안기고 있는 경제운영에 대해 머리 숙여야 한다"며 "서민과 중산층에 대한 증세를 즉각 중단하고 소득 보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책임져야 할 사람은 책임져져야 한다며 최경환 부총리뿐만 아니라 청와대 내각의 경제팀을 모두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후보는 “박근혜 정권이 자꾸 민심에서 멀어저 국정위기를 자초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신이 당대표가 되면 “낡은 조세체계를 정의롭고 선진화된 방향으로 혁신하고, '국가재정개혁특별위원회'를 만들어 국민이 원하는 조세개혁안을 만들고 법인세 정상화, 소득보장체계 도입, 복지 확충 등을 포함해 조세와 재정에 대한 종합적 방안을 국민 앞에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