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신년회견서 “김기춘 및 3명 비서관 교체이유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사진출처=청와대>
박근혜 대통령 <사진출처=청와대>

[피플투데이 이지희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 문건유출 파문과 관련해 “특히 이번 문건 파동으로 국민 여러분께 허탈함을 드린데 대해 마음이 무겁고 송구스럽습니다”고 말했다.
 

12일 박 대통령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신년기자회견 연설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과 봉사를 해야할 위치에 있는 공직자들이 개인의 영달을 위해 기강을 무너뜨린 일은 어떤 말로도 용서할 수 없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나 박 대통령은 여야 정치권 등으로부터 측근 비서관 3명(이재만 총무·정호성 제1부속·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에 대한 교체 요구와 관해선 부정적 입장을 분명히 나타냈다.
 

박 대통령은 "세 비서관이 묵묵히 고생하며 자기 맡은 일 열심히 하고 그런 비리가 없을 것이라고 믿었지만 이번에 대대적으로 뒤지는 바람에 '진짜 없구나' 하는 걸 나도 확인했다"면서 "그런 비서관을 의혹을 받았다는 이유로 내치거나 그만 두게 하면 누가 내 옆에서 일하겠느냐"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그동안 사실의 진위 여부를 파악조차 하지 않은 허위 문건들이 유출돼 많은 혼란을 가중시켜왔다"며 "진실이 아닌 것으로 사회를 어지럽히는 일은 자라나는 세대를 위해서나 올바른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나 결코 되풀이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면전환용 개각도 단행하지 않으며 국정운영과 관련해 좀 더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명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