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던킨도너츠와 맥도널드햄버거 같은 식품업체 나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선임기자 박정례]= 우리나라에도 다국적 기업들이 많이 들어와 있다. 온갖 분야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갖가지 업종과 업태에 대해서 자세히는 모른다. 하지만 우선 당장 거리에서 자주 마주치고 있는 던킨도너츠나 스타벅스 혹은 햄버거와 치킨 같은 먹거리 위주의 메이커들이다.

 

이 중에 젤 유명하고도 대중적인 것은 햄버거 종류일 것이고 다음으로는 커피 산업일 것이다. 스타벅스는 미국에서는 양질의 커피메이커로 인정을 받고 있진 못하다지만 아무튼 우리나라에서는 커피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한 잣대로 따지자면 스타벅스 전과 후로 구분을 할 정도로 절대적이다. 얼핏 보면 먹고 마시는 종류는 이렇게 스타벅스와 햄버거와 치킨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던킨도너츠를 꼽지 않을 수 없다. 처음엔 너무 달아서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 형편없었던 먹거리가 이제는 괄목상대라 싶게 몫 좋은 매장 수로나 상품의 종류 면에서 소비자들의 기호에 부응하며 호기롭게 성장을 이룩한 메이커는 던킨도너츠 만한 것이 다시없을 거란 생각이다.

 

먹는 종류는 80가지가 넘고, 커피 종류만 해도 16가지, 여기다 음료수는 32가지에 기타 상품이 10가지가 넘는다. 이제는 각종 캐릭터 상품까지....우리나라도 이처럼 약삭빠르고 센스 있게, 끈질기고 부지런하게 사람들이 찾을 수밖에 없는 세계적인 기업들이 나왔으면 좋겠다. 우리나라 상품에 열광할 수밖에 없도록 국제적인 감각을 지녔으면 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