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값 인상에 이은 흡연 경고 그림 표기 논의…담배업계 타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업계가 담뱃갑 흡연 경고 그림 의무화 논란에 난색을 표하고 있다/ 사진출처: SBS뉴스
담배업계가 담뱃갑 흡연 경고 그림 의무화 논란에 난색을 표하고 있다/ 사진출처: SBS뉴스

[피플투데이 김은서 기자]= 담배값 인상에 이어 담뱃갑에 흡연 경고 그림을 표기하는 것이 논의되고 있다.

 

24일 담배업계에 따르면 오는 2015년 담뱃갑에 흡연 경고 그림을 의무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서 거론되고 있다. 담배값 인상으로 매출 감소가 전망되는 가운데 담뱃갑에 흡연 경고 그림을 의무화 하는 것은 담배업계에 타격을 가지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조세재정연구원은 담배값 인상에 따라 담배 판매가 34%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했고, 담배업계 역시 최대 9천400억 원의 매출감소를 추산한 바 있어 이번 흡연 경고 그림 표기 거론에 대해 담배업계는 난색을 표하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흡연 경고 그림은 대표적인 비가격 금연정책으로 효과도 뛰어나다”며 “정부와 여당은 금연율을 높이기 위해 담배 경고 그림 도입 법안을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각에서는 담배값 인상에 따른 금연확대가 이미 반영된 만큼 흡연 경고 그림 표기에 따른 매출 감소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