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최 경위 유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위 유서/ 사진출처: KBS뉴스 캡처
최경위 유서/ 사진출처: KBS뉴스 캡처

[피플투데이 김은서 기자]= '청와대 문건' 유출 혐의로 조사를 받다 자살한 최 모(45)경위의 유서가 공개되었다.

 

지난 13일 ‘청와대 문건’ 유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다 숨진 서울경찰청 정보1분실 최 모 경위의 유서 일부가 그의 가족에 의해 공개되었다. 공개된 유서 일부에 청와대가 경찰을 회유했다는 내용을 암시하는 부분이 있어 파문이 일고 있다.

 

이는 서울경찰청 정보1분식 소속 동료인 한 모 경위의 발언으로, “민정비서관실에서 너에게 그런 제의가 들어오면 당연히 흔들리는 것은 나도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BH(Blue House, 청와대)의 국정 농단은 나와 상관없고 이번처럼 (경찰이) 힘없는 조직임을 통감한 적이 없다”라는 부분이다.

 

또한 앞서 한 매체는 피의자 심문에서 대통령 민정수석실에 파견된 경찰관이 최경위에게 “혐의를 인정하면 불입건해줄 수 있다”라는 제안을 하는 것을 들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에 박대출 새누리당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대변인은 경찰 회유 논란과 관련 ‘접촉도, 제안도 없었다’고 밝혔고, 이는 회유 시도 자체가 애시당초 성립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유서 내용을 놓고 견강부회하거나 왜곡 해석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건에 대해 여당은 섣부른 확대해석을 견제해야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야당은 진상 규명을 촉구해 여야의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