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14일 호주 브리즈번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미얀마 네피도에서 열린 아세안 +3 정상회의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사진출처: KBS뉴스
13일 미얀마 네피도에서 열린 아세안 +3 정상회의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사진출처: KBS뉴스
[피플투데이 김은서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G20회의 관련 일정에 참석하기 위해 호주 브리즈번을 방문했다.

 

박 대통령은 14일 오전(현지시간)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고 브리즈번 국제공항에는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봉현 주(駐)호주대사 등이 나와 박 대통령을 영접했다.

 

박 대통령은 15일~16일 열리는 G20회의 관련 일정에 참석해 한국 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등에 대해 발언하고 저성장 고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포용적 성장 및 다자무역체제 강화방안 등도 이번 회의에서 논의될 계획이다.

 

앞서 박 대통령은 13일 미얀마 네피도에서 열린 아세안 +3 정상회의에서 “지난 9월 서울에서 한중일 3국 고위관리회의를 개최했다”며 “머지않은 장래에 한중일 외교장관 회담이 개최되고 한중일 3국 정상회담도 개최될 수 있길 희망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 대통령은 이번 호주 방문에서도 존 키 뉴질랜드 총리 및 살만 빈 압둘 아지즈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세제와 별도로 양자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