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 즐거운 쉼터, 영월 '김삿갓휴게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편집국] = 방랑시인 김삿갓의 고향 영월. 자연을 걷다보면 누구나 시인이 되고 한편의 영화 속 선비가 된다. 김삿갓이 걸었던 외씨버선길 중 열 두번째 김삿갓문학길을 따라 걷다 보면 방랑시인 김삿갓도 앉아 쉬며 풍류를 즐겼을 휴식과 즐거움을 있는 곳, 슬로시티[Slowcity] 김삿갓휴게소를 만날 수 있다.

영월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쌓인 만큼 그 사이 계곡들이 많다. 특히 김삿갓휴게소 앞에 김삿갓 계곡은 수심이 깊은 곳부터 낮은 곳까지 다양한 계곡의 줄기를 자랑한다. 봄·여름·가을에는 시원하게 발을 담그며 물장구를 칠 수 있고, 겨울에는 꽁꽁 언 계곡이 아이들의 즐거운 스케이트장을 만들어준다. 

계곡 근처에 자리잡은 낚시터에서는 갈겨니, 피라미, 송어 등을 잡을 수 있다. 특히 낚시를 좋아하는 남자들이 선호하는 것 중 하나로 김삿갓휴게소에 오면 옥동천낚시터는 빠지지 않는 효자쉼터이다. 아빠를 따라온 아이들은 낚시를 통해 어류에 대한 신비스러움과 재미, 공부가 되는 좋은 경험이 된다.
 
올갱이 잡이는 가족들만의 놀이로 자리잡은지 오래이다. 가족들이 한대모여 올갱이를 잡고 잡은 올갱이는 조리를 통해 식용이 가능하다. 도시에서 먹는 양식 올갱이가 아닌 직접잡아 먹는 올갱이의 맛은 자연의 맛을 품고 있어 더욱 맛있다.

김삿갓휴게소에서는 이색체험으로 포도밭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휴게소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이 캠핑장은 캠핑휴식을 취하면서 포도따기 체험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이색체험공간이다. 캠핑장 바로 옆에는 샤워시설과 각종 부대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캠핑장 위에 자리한 바베큐 파티장은 영월의 탁트인 자연의 풍경과 맑은 공기를 벗삼아 바베큐를 즐길 수 있도록 완비되었다. 둘러쌓인 산속에서 먹는 바베큐는 맛,멋,향 삼박자를 더해 최고의 기분을 선사한다.

김삿갓 휴게소는 휴게소라는 휴식후 지나가는 느낌이 아닌 편안한 숙식제공을 위해 만들어졌다. 따라서 휴게소 자체에 2인부터 6인, 15명 이상의 단체까지 쉴 수 있는 최고의 숙박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연인, 가족, 모임, 워크샵 등 다양한 형태의 방문이 가능하다.

김삿갓 휴게소의 대표적 음식 약선어탕. 약선어탕은 김삿갓면에서 나는 각종 산채(곤드레, 어수리나물 등)과 갖가지 한약재를 넣어 푹 고아 만든 해장국으로 얼큰한 국물과 풍부한 영양분으로 유명하다.

강원도 영월의 김삿갓휴게소, 넓은 대자연 산속에서 힐링을 찾는 이들이라면 꼭 한번 들러야할 쉼터이다.

김삿갓휴게소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와석리 322번지
Tel : 033-374-9590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