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문희상 비대위원장, 여야 긴급 대표회담 제안 "10월1일 정국정상화 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대위원장(사진 = 문희상 SNS계정)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대위원장(사진 = 문희상 SNS계정)
[피플투데이 정근태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28일 오전 11시 국회 대표 회의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세월호특별법 제정'과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대표회담을 제안했다.
 

문희상 위원장은 "국회가 세월호 문제를 매듭지어야 할 때다. 이달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10월1일부터는 정국이 정상화되기를 간곡히 바란다"며 "오늘 당장이라도 만나 세월호특별법 제정 문제와 국회 정상화 문제가 통 크게 일괄 타결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대화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다.

 
문희상 위원장은 여야 대표회담 제안 배경에 대해 "원내대표간 협의가 완전 교착상태"라면서 "이런 상황에서 출구라도 열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문희상 위원장은 오는 30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 응할지에 대해서는 "30일은 합의해줄 수 있으나 모든 문제는 원내대표간 합의와 (새정치연합) 의원총회 합의를 전제로 한다"며 즉답을 피했다.

 
문희상 위원장은 세월호특별법 협상 타결에 실패해도 국회에 등원하느냐는 질문에는 "(협상타결이) 왜 안된다고 생각하느냐. 나는 꼭 된다고 믿는 낙관론 편에 서겠다"고 답했다.

 
그는 "생때같은 자식을 잃은 부모들이 눈물로 호소하는 건 오로지 철저한 진상규명"이라며 "국정운영을 책임지는 정부와 여당이 진정성과 의지만 있다면 특별법 제정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