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가을, 함께 떠나볼까? '횡성한우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재형 기자] = 밤이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여름에는 바다와 함께하는 해양가의 축제들이 성행했다면, 가을에는 천혜의 자연풍경과 함께 우리 옛것의 문화와 희노애락을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가득하다. 올 가을 가족들과 함께 우리 옛 조상들의 풍악과 함께 옛 문화를 체험하고 연인들의 낭만을 꿈꿀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축제들을 알아보자.


횡성한우축제
소고기 마니아라면 빠질 수 없는 횡성한우축제가 10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 축제는 '한우의 고장' 횡성의 대표적인 축제로써 관광객과 함께 5만 군민이 다함께 즐기는 화합의 축제이다.

횡성한우축제는 매년 개최되어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만을 변경한 축제이며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고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의 장이다. 이 행사는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대 내외에 널리 알리고 횡성한우의 본고장을 마련함을 간접목적으로 두었다. 매년 프로그램이 준비가 넓어지는 이 행사는  한우고기 시식회, 요리전문가 초빙 가족요리체험,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송아지와 함께하는 놀이마당, 소밭갈이체험, 생산현장 체험행사, 한우관련 학술세미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