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가을, 함께 떠나볼까? '장성백양단풍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재형 기자] = 밤이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여름에는 바다와 함께하는 해양가의 축제들이 성행했다면, 가을에는 천혜의 자연풍경과 함께 우리 옛것의 문화와 희노애락을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가득하다. 올 가을 가족들과 함께 우리 옛 조상들의 풍악과 함께 옛 문화를 체험하고 연인들의 낭만을 꿈꿀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축제들을 알아보자.


장성백양단풍축제
가을은 단풍의 계절이다. 전라남도 장성에서는 매년 가을 10월 하순부터 11월초에 '장성백양단풍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행사가 진행되며 단풍등산대회와 특색 있는 테마로 축제가 준비됐다.

축제가 열리는 백암산은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해발 741.2m의 상왕봉을 최고봉으로 내장산, 입안산 줄기와 맞닿아 있다. 백암산에서 뻗어내린 백학봉은 해발 630m의 거대한 바위 봉으로 마치 그 형태가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과 같다 하여 '백학봉'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백학 봉에서는 백양사와 일대 계곡의 단풍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담은 화려한 전망를 볼 수 있다. 특히 이 곳은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당단풍(애기단풍)이 일품이다.

백양사 산행코스는 4코스로 나뉘어 시간에 맞는 코스이용을 선택함이 좋고 부대행사로 백암산 국기제, 단풍해설사 운영, 단풍테마거리, 백양사 추야몽(선사음악회)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