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가을, 함께 떠나볼까? '김제지평선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재형 기자] = 밤이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여름에는 바다와 함께하는 해양가의 축제들이 성행했다면, 가을에는 천혜의 자연풍경과 함께 우리 옛것의 문화와 희노애락을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가득하다. 올 가을 가족들과 함께 우리 옛 조상들의 풍악과 함께 옛 문화를 체험하고 연인들의 낭만을 꿈꿀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축제들을 알아보자.


김제지평선축제
대한민국의 가장 큰 곡창지대, 호남평야의 중심지 벽골제에서는 10월1일부터 10월 5일까지 전통 농경문화체험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가 시작된다.

이 축제는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벽골제(사적111호)에서 한국의 농경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전통역사축제로 내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져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이다. 이 행사는 옛 농경문화의 메시지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자연 속의 감동을 제공하고 도작문화에 대한 학습적인 경험과 외국인에게 한민족 농경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드넓은 지평선을 테마로 자연환경과 풍습, 역사 등을 보전하는 가운데 자연친화적으로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만드는 경험과 다양한 감동, 교육성까지 겸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한마당 축제이다.

김제지평선축제는 관광객 눈높이에 맞는 농경문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되어 허수아비 만들기, 연날리기, 메뚜기잡기, 한국 전통가락의 풍물배우기, 마당놀이, 먹거리 한마당, 다양한 주야행사가 준비되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