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가을, 함께 떠나볼까? '천안흥타령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이재형 기자] = 밤이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여름에는 바다와 함께하는 해양가의 축제들이 성행했다면, 가을에는 천혜의 자연풍경과 함께 우리 옛것의 문화와 희노애락을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가득하다. 올 가을 가족들과 함께 우리 옛 조상들의 풍악과 함께 옛 문화를 체험하고 연인들의 낭만을 꿈꿀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축제들을 알아보자.


천안흥타령축제
세대와 국경을 뛰어넘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14'는 9월 30일 명동 한복판에서 전 세계 춤꾼들이 펼칠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10월 5일 천안삼거리공원 일원까지 엿새 동안 춤 축제의 대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함께 흥겨운 춤을!(Let's Dance in Cheonan!)이란 주제와 '춤으로 하나 되는 세상! 가자 천안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천안흥타령축제는 전국 유일의 춤을 테마로 화합하는 '국제화된 축제'로써 시민이 스스로 만들고 모두가 참여하는 국내 최고의 춤 축제이다. 이 행사는 2003년 처음 개최하여 올해 11주년을 맞이하였고 작년에만 138만의 관람객이 찾을 정도의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최우수 축제이다. 축제는 전국의 춤에 대한 열정이 있는 200여 개 팀의 춤꾼들이 한데모여 장르 구분 없이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 창작분야로 진정되는 '춤경연'을 비롯하여, 세계 각국 20여 개 팀의 수준 높은 민속춤으로 경연을 하는 '국제민속춤 대회'의 장이 마련되었다.

더불어 행사 참가자와 관객이 함께 즐기며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거리퍼레이드'는 천안제일고부터 문타워 앞 2.2km 구건에서 44개 팀 2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화려하고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