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페이스, 시공을 초월한 새로운 TV 광고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페이스는 2014년 새로운 TV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레드페이스는 2014년 새로운 TV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피플투데이 최종구 기자] = 레드페이스의 새로운 TV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배우 정우성이 베네수엘라 로라이마의 암벽을 오르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위험천만한 도전을 앞둔 상황에서 그의 눈에 서려있는 약간의 두려움과 결의에 찬 이중적 모습은 모든 이들이 살면서 겪는 뜨거운 도전의 순간임을 일깨우며,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레드페이스를 공간이 아닌 도전하는 ‘순간’으로 묘사하면서 오랜 시간 아웃도어 정통성을 지키고 도전하는 기업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부각한 점이 눈에 띈다. 도전하는 순간 자체가 가장 위험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레드페이스(적벽)’ 라는 시공초월 이중적 광고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국내 TV광고에서는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는 브라질과 베네수엘라 그리고 가이아나가 경계를 이루는 곳에 지구의 신비라고 불리는 로라이마산을 배경으로 진행했다. 높이가 2,772M에 달하는 암반투성이 지형은 험준하기로 악명 높지만, 깎아지른 절벽이 구름바다를 헤치고 치솟아있는 비경은 두려움과 도전정신을 표현하는 ‘적벽’으로 적합한 무대라는 평을 듣고 있다.

 레드페이스의 박현수 부사장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레드페이스가 창립 이후, 국내 최초의 암벽 등산화를 만들고, 숨쉬는 방수소재인 콘트라텍스를 개발하며, 정통 아웃도어의 맥을 지켜올 수 있었던 레드페이스 특유의 도전정신을 담아냈다”며, “누구나 한번쯤 이 같은 도전의 순간, 자신만의 ‘레드페이스’를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페이스의 ‘가장 뜨거운 지금, 레드페이스’ TV광고는 15일(토)부터 공중파와 케이블을 통해 방영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