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 없이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해결          
수면호흡장애 치료기 ‘바이오가드’ 개발

 황청풍 (주)수면과 건강 대표이사

 수면의학 전문기업 (주)수면과 건강이 수면호흡장애 치료기 ‘바이오가드’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비수술법으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을 말끔히 해결하는 이 치료기는 개인 맞춤형 구강 내 장치로서, 착용 즉시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 호평을 얻고 있다 ‘바이오가드’는 수술 하지 않고도 코골이 수면호흡장애를 치료하는 획기적인 의료기기다. 상악과 하악이 분리돼 불편함이 없고, 부피가 작아 휴대하기 쉽다. 특히 정교하고 특수한 조절 스크류를 사용해 조절이 간편할 뿐 아니라, 내구성이 강화돼 수명이 길다. ‘바이오가드’는 구강 삽입형 기도 확장 장치로, 아래턱을 앞으로 당겨 기도 확장을 통해 무호흡증 감소와 기도 주변 연조직의 탄성을 증가시켜 코골이 감소 효과를 보인다. 식약처로부터 수술 대비 치료 효과에 우월성을 검증받았으며, 턱관절 통증 및 기능 이상에 따른 부작용을 최대한 줄여주는 안전한 장치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서울대학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전북대학병원에서의 국가 공인 임상시험을 거쳐 국내 최초 식약청(KRDA)으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병원에서 수면무호흡증을 진단받은 환자들에게 맞춤 제작 되고 있다.

 (주)수면과 건강은 호흡과 자세의 문제로 발생하는 수면장애를 치료하고 개선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대학들과 공동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또한, 장치 제작뿐 아니라 정확한 진료를 위해 수면 호흡장애를 진단, 치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주는 코골이 클리닉 지원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더 많은 병원들이 수면에 대해서 알아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황청풍 대표이사는 바이오가드 외에도 수면개선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경미한 코골이를 대상으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 호흡 개선기구 ‘코로로’를 발명?제품화했으며, 수면의학기반 체형분석 맞춤베개 ‘힐링타임’을 개발했다. 특히, 힐링타임은 높이가 맞지 않는 잘못된 베개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수면자세 교정 효과를 나타내며, 목(경추)을 편안하게 해 숙면을 유도한다. 목을 혹사하고 있는 현대인들의 필수품이라 할 것이다. 전문 프로그램으로 측정?분석 후 맞춤제작을 하고 있으며, 회사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스마트폰 서비스를 개발했다. (주)수면과 건강 제품들은 2013국제수면박람회 최고의 관심제품으로 떠오르며, 2012 대한민국 좋은 제품 HIT500선정, 2012~2013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본지는 황청풍 대표를 ‘2013년 올해를 빛낸 창조경영 인물대상 (의료기기 부문) 大賞’으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