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근대역사관, 2014 겨울방학 근대역사클래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최종구 기자]=부산근대역사관(관장 나동욱)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근대사를 설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월 8일부터 1월 23일까지 ‘겨울방학 근대역사클래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간 내 매주 수·목요일 총 6회 진행되며 주별로 프로그램 A와 프로그램 B를 하루씩 실시할 계획이다. 수요일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A는 부산근대역사관의 상설전시 내용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80년 전 부산의 중심 거리였던 대청정의 모습을 자세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프로그램 B는 근대역사관 건물 모형 만들기 체험학습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흥미와 창의력 학습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수업은 보호자 1명을 대동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모집정원은 회당 20명(어린이 10, 보호자 10)씩 총 120명 내외다. 참가신청은 근대역사관 홈페이지(modern.busan.go.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중복접수는 불가하며 프로그램별 신청기간 및 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253-3845~6)로 문의하면 된다.
 
 근대역사관 관계자는 “프로그램 A는 심도 깊은 근대사를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프로그램 B는 모형만들기 체험을 통해 근대사를 어렵게만 생각하는 어린이들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된다.”라고 전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지역 근대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은 물론 우리 지역의 생활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도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