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요리 어플 ‘만개의 레시피’가 소개하는 쉽고 간단한 야식 레시피 모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투데이 설은주 기자]=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안 부러워요~ 우리집엔 엄마표 이태리식 야식이 있다!
 
매주 목요일에 방송되는 화제의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KBS2 해피투게더-야간매점. 스타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다양한 야식 레시피를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냉장고를 뒤적거리게 된다.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에서 간단하고 쉽지만 맛있어서 중독성이 있는 이탈리안 야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맛 상상하지 마세요~ 상상 그 이상의 맛! '만두까르보나라탕’ 
맛과 든든한 속재료로 인기인 만두. 흔히 튀기거나 쪄먹지만 만두를 이용한 요리는 무궁무진하다. 조리 과정을 조금만 바꾼다면 유명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다.
 
[재료]
 
감자만두(일반 만두) 8개, 바지락 300g, 시금치 40g, 청양고추 2개, 통마늘 4알, 양파 반 개, 생크림 150ml, 버터 1큰술, 파마산 치즈가루 약간
 
[레시피]
 
1. 냄비에 물 300ml 넣고 끓으면 시금치를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끓인 후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준다.
2. 바지락은 해감을 하고 야채를 먹기 좋게 썬다.
3. 만두는 삶아 건져놓고 달군 후라이팬에 분량의 버터와 마늘, 양파를 넣고 약간 노릇하게 볶아 준 후 시금치 물을 부어 준다.
4. 끓으면 해감 한 바지락과 청양고추를 넣고 분량의 생크림을 넣고 끓인다.
5. 만두를 넣어 주고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 마무리 한다. 
 

피자 아직도 사 드세요? 피자는 무한 변신 중 
 
‘만두식빵피자’, ‘떠먹는 밥통 감자 피자’, ‘노오븐 고단백 계란 피자’
 
추운 겨울 밤 갑자기 피자가 먹고 싶다면? 트렌디한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 떠먹는 피자 맛이 궁금하다면? 피자의 칼로리가 부담스럽다면? 당장 냉장고의 재료들을 꺼내보자.
 
[만두식빵피자 재료]
 
식빵 2장, 피자치즈 80g, 김치만두 2개, 고기만두 2개, 케찹 2큰술 혹은 스파게티소스 2큰술, 깻잎 약간
 
[레시피]
 
1.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해동 시켜 놓고 식빵 위에 케찹 또는 스파게티 소스를 발라준다.
2. 만두피는 제거한 만두소를 케찹을 바른 식빵 위에 올리고 그 위에 다진 깻잎과 피자치즈를 올려준다.
3. 오븐 혹은 약불의 후라이팬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준다.
 
[떠먹는 밥통 감자 피자 재료]
 
감자(중) 6개, 설탕 1/2T, 소금1/4, 베이컨 1장, 슬라이스 치즈 3장, 에멘탈 치즈(생략 가능), 피자치즈1/2컵
 
[레시피]
 
1. 깨끗이 씻은 감자는 먹기 껍질을 제거하고 4-5등분으로 썰어서 물에 담가 전분끼를 뺀 다음 체에 받혀 준다.
2. 밥솥에 물1컵과 감자를 넣고 취사로 15-20분 정도 쪄준다.
3. 찐 감자는 약간의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하고 포크를 이용해서 살살 긁으면 부드럽게 으깨진다.
4. 채썬 베이컨과 치즈를 넣고 취사 기능으로 2-3분간 뜸을 들여주면 완성!
 
[노오븐 고단백 계란 피자 재료]
 
계란 3개, 양파 1/4개, 양송이버섯 2개, 파프리카 1/2개, 브로콜리 1/3개, 베이컨 3개, 시판용 스파게티 소스 5T, 설탕 1/2T, 피자치즈 100g, 소금 약간, 올리브유 2큰술
 
[레시피]
 
1. 브로콜리는 데쳐주고 베이컨은 먹기 좋게 썬 후 바싹하게 구워준다.
2. 다진 양파와 파프리카, 양송이버섯을 볶은 후 시판용 스파게티 소스와 설탕을 넣고 볶아준다.
3. 달군 팬에 풀어 놓은 계란을 넣고 약불에서 앞 뒤로 구워 시트를 만든 후 야채와 스파게티 소스 볶은 것을 올리고 불을 잠시 꺼준다.
4. 피자치즈와 토핑을 올리고 프라이팬에 뚜껑을 덮은 후 약불에서 피자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 주면 완성! 
 

트렌디한 웰빙 맥주 안주 ‘아몬드 또띠아칩’ 
 
견과류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이 뛰어난 식품이다. 집에 있는 견과류들로 맛있고 건강한 야식을 만들 수 있다.
 
[재료]
 
또띠아2장, 아몬드25알, 건포도2숟갈, 꿀2숟갈, 흑설탕1숟갈
 
[레시피]
 
1. 아몬드와 건포도를 굵게 채 썰어 준비한다.
2. 또띠아에 꿀을 넓게 펴바른 후 흑설탕을 골고루 뿌려준다.
3. 다진 아몬드와 건포도를 섞어서 올려준 후 가위로 8등분하여 5분 정도 오븐에 구워준다.
4. 구워낸 아몬드 또띠아칩은 그대로 식혀준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