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부동산 경매 투자,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배문정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 사무소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삶의 방향을 지향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투자를 통한 다양한 재테크 방법론이 나오고 있다. 그 중 부동산 투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는 투자 방법의 하나다. 일단 부동산을 마련하고 준비해놓으면 다른 투자 종목과 달리 관리의 품이 덜 들면서도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위험 부담이 적다는 것과 노후 대비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하지만 초보자의 입장에서 무턱대고 부동산 경매 등 투자에 참여해 수익을 내는 일은 쉽지 않다. 이에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 사무소 배문정 대표가 최적의 컨설팅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고객 맞춤형 부동산 투자 컨설팅
위험 부담이 적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부동산 투자에도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투자 초기에 펀드나 주식처럼 적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없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시세보다 10~20%가량 저렴하게 투자가 가능하고 매물이 다양하며 거래 사고가 비교적 적어서 안전한 부동산 경매가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세보다 저렴하게 낙찰받은 부동산의 시세차익으로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늘어났다. 부동산 투자 입문자나 전문 투자자 등 다양한 고객들이 차별화된 부동산 투자 컨설팅을 받기 위해 문정법률경매 사무소에 발걸음을 옮긴다.
처음 경매를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입문자부터 세밀한 정보가 필요한 전문 투자자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할 수 있었던 것은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 사무소만의 고객 맞춤형 컨설팅 덕분일 것이다. 문정법률경매는 배문정 대표를 필두로 울산지방법원 부장판사에 재직한 고문변호사 김규태, 울산지방검찰청 형사조정위원인 고문변호사 양민규, 울산지방검찰청 수사사무관인 제휴법무사 최병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나 부동산 경매 분야에서 약 13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다양한 실전 경험과 사례를 쌓아온 배 대표는 자신만의 노하우로 고객들의 안전한 자산 취득을 돕는 모습이다. 최근에는 고객들에게 더 높은 만족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무소를 울산 남구청 옆으로 확장 이전하기도 했다. 이에 울산, 대구, 경남, 경북 등의 지역에 위치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처음 부동산 투자에 발을 들이신 분들이 적은 투자 자본으로 많은 시세차익을 발생하게 하는 등 좋은 요건을 갖춘 투자 물건을 쉽게 찾기란 몹시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에 고객의 현재 자본 상태와 투자 방향성에 알맞은 물건을 선별하는 부동산 투자 컨설팅 전문가가 필요한 것입니다. 문정법률경매 공인중개사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부동산 경매 투자 입문자분들에게는 올바른 법률적 지식의 개념을, 부동산 경매 투자에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구체적인 투자 정보를 공유하며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마다 선호하는 매물이나 투자 성향이 다를 수 있음을 알고 개개인의 기호를 파악해 최적화된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소통으로 이루는 성공적인 부동산 경매
문정법률경매의 특별한 장점은 바로 고객과의 꼼꼼한 소통이다. 문정법률경매는 무료 상담·경매 물건 상담 후 구체적인 컨설팅 계약을 맺으면 권리분석뿐만 아니라, 법정 지상권, 유치권, 소액임차인, 채권 매입 분석과 더불어 현장 조사의 과정을 거친 후 컨설팅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세밀한 과정을 통해 고객이 경매 물건을 안전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서 특히 중요한 일은 권리분석이다. 권리분석은 등기부등본을 해석해 부동산에 얽혀있는 권리관계를 파악하는 작업으로 부동산 경매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부동산의 이해관계인이 많고 권리관계가 복잡한 경우 부동산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해 투자로 최대한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결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배문정 대표는 오랜 경험과 더불어 최고의 실력을 갖춘 고문 변호사들, 법률 전문가들의 의견으로 부동산 진단과 위험 요소 분석을 정확하게 해내고 있다. 또한, 정확한 예상 입찰가를 분석하고 경매 물건의 면밀한 현장 조사를 통해 문서상으로 확실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건물 상태, 경사도, 도로, 건물의 용도, 규모 등을 확인한다. 이는 곧 건물의 잠재 가치를 내포하며 이에 관한 평가는 장기적인 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동일한 매물이라 할지라도 지역이나 입지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해 투자가치는 달라집니다. 또한, 아주 작은 차이만으로도 실패할 수 있는 것이 경매이므로 문정법률경매는 낙찰 예상 가격, 확률 등 데이터를 면밀하게 조사해 고객의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합니다. 문정법률경매만의 꼼꼼한 현장 조사 덕분에 고객분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고객이 만족하는 최선의 솔루션
부동산 경매 투자의 실패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중요한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절세다. 부동산 투자를 하다 보면 다주택자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나 최근에는 부동산 투자에서 세금 요인이 더욱 강조되는 추세다. 따라서 투자자의 취·등록세, 보유세, 양도세 등을 꼼꼼하게 살피고 합리적인 절세 계획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듯 부동산 경매 투자로 인한 재테크는 다방면의 정보와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금리 변동을 예측하기 어려우며 화폐가치가 점점 더 하락하는 현시점에서 재테크는 이제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삶의 요소로 다가오고 있다. 또한, 국가로부터 저금리 대출이 가능한 지금은 무주택자가 주택을 매입하기에 적절한 시기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배문정 대표와 문정법률경매가 경제적 안정을 위한 하나의 대안이 되어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유용한 컨설팅을 제공해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부동산 경매 투자는 금융 기관의 대출이 가능하며 임대 수익을 올리는 동시에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매력을 느끼는 투자처입니다. 그렇지만 초반 진입장벽이 높은 투자처이기도 합니다. 부동산에 관한 지식과 체계적인 권리분석 없이 섣불리 부동산 경매 투자를 진행한다면 매수 후 얽힌 권리관계, 혹은 배당 절차로 인해 시간적·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불안 요소를 방지하기 위해 투자 전 신중하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예컨대 투자에는 분명한 방향성이 요구됩니다. 자신이 임대수익이나 시세차익 중 무엇을 얻길 원하는지, 아니면 임야나 농지를 통해 장기적으로 장래가 유망한 부동산을 얻길 원하는지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목표가 정확해질수록 투자 성과 역시 확실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문정법률경매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해 입찰과 낙찰 이후에도 안정적인 투자가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