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지역 균형 발전 위해 10년간 60조원 이상 투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이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전국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향후 10년 동안 총 60,1조원을 투자하기로 밝혔다.

본 투자 계획의 목적은 ▲지역 풀뿌리 기업과 산업 생태계의 경쟁력 향상 ▲양질의 일자리 형성 ▲지역산업 진흥 및 지역 균형 발전 지원 등이다.

삼성은 지역별로 특화 사업을 지정해 반도체 패키지, 최첨단 디스플레이, 차세대 배터리, 스마트폰, 전기부품, 소재 등으로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각 지역이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목표다.

충청권에는 반도체 패키지 특화단지, 첨단 디스플레이 종합 클러스터, 전고체 배터리 마더팩토리 등을 조성한다.

그중 천안/온양에는 ‘반도체 패키지’ 투자를, 아산에는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을, 천안에는 ‘차세대 배터리’ 연구/생산 시설 구축을, 세종에는 고부가가치 패키지 기판 생산 거점을 확대할 전망이다.

경상권은 차세대 MLCC 생산 거점, 글로벌 스마트폰 마더 팩토리, 고부가가치 선박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육성한다.

부산은 MLCC 특화지역으로 육성하며 구미는 스마트폰 공장 ‘마더 팩토리’를 구축하고 첨단소재 특화 생산거점으로 육성한다. 울산에서는 차세대 배터리 핵심소재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호남권에서는 스마트 가전 제품 중심으로 생산량을 확대해 삼성 미래가전 사업에서 더욱 큰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삼성은 10년간 총 3조6000억원을 투입해 반도체 생태계 육성 프로그램, 기술·자금 지원, 지역 인재 양성 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한 지방 청년층을 위해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착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