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마스크 해제, 의견 엇갈려… “마스크 해제 시 독감 유행도 올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단독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가운데 충청남도도 해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달 30일 대전시는 코로나19재난안전대책본부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해제하지 않는다면 자체 행정명령을 실시하겠다는 공문을 전달한 바 있다.

공문 회신 시한은 15일까지며, 이 때까지 정부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해제하지 않으면 대전시는 1월부터 자체적으로 실내 마스크 착용을 해제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5일 김태흠 충남지사 또한 실내 마스크 착용 자율화를 독자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이에 정기석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 겸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원회 위원장은 “당장 실내마스크를 해제해야 할 만한 특별한 변화가 없어보이며, 확잔자 숫자가 뚜렷하게 늘고 있지는 않지만 숨어있는 확진자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실내마스크를 당장 벗는다면 감염이 늘 것이 뻔하고, 중환자와 사망자도 늘 것이다”라면서, “당장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했을 때 생기는 억울한 죽음과 고위험 계층의 고생에 대해 누군가 책임져야 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최근 독감이 유행하는 것 또한 실내마스크 해제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로 꼽으며, “학교에서 마스크를 벗으면 독감 유행이 번질 것이며 코로나19도 당연히 번질 것이다”라며, “아직 학기 중인데 학교에 못 나오는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에 문제가 생길 것이며, 학교에서 집으로 독감이 번지는 일도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방역당국이 목표로 하는 동절기 추가 백신 접종률 목표(60세 이상 50%, 취약시설 거주자 및 종사자의 60%) 달성을 실내마스크 해제 조건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