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일주일간 트위터 가입자 200만명 넘어…사상 최고치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일주일 간 트위터 하루 평균 신규 가입자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현지시각 26일 본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11월 16일 기준 일주일간 트위터 가입자가 일평균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이는 2021년 같은 기간 대비 66% 증가한 수치며, 역대 최다 수준의 기록이다. 

또한, 11월 15일 기준 트위터 사용자 활동 시간은 평균 80억 분으로, 2021년 대비 30%나 증가해 이 역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트위터에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하는 트윗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지난 달 27일 트위터를 인수한 후 경영진과 직원을 정리하는 등 갑작스러운 행보를 보였다.

이에 사용자 및 광고주들은 트위터의 변화와 혐오 표현 등에 우려를 표하며 대거 이탈하기도 했다. 

머스크는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고자 트위터 계정을 통해 주장을 알린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머스크는 같은 날 트위터에 ‘트위터 2.0(Twitter 2.0 The Everything App)'의 모습을 일부 공개했다. 

트위터 2.0은 암호화 다이렉트 메시지(DM), 기존 140자를 넘는 장문 트윗, 지불 등의 기능을 갖출 전망이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