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금융권, 취약 차주 지원 위해 자율적 노력해야"

15일 임원 회의 소집…"실효성 있는 금융 지원 시급" 당부

  • 입력 2022.07.15 23:28
  • 수정 2022.07.16 16:14
  • 기자명 설은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금융권에 취약 차주 보호를 위해 자율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취약 차주에 대한 지원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 원장은 이날 소집한 임원회의에서 "금융권이 정부 차원 대책 이외에 자율적으로 취약차주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전날 신한은행 남대문 지점을 직접 방문한 결과를 공유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원장은 "금리와 물가 급등으로 소상공인·청년·서민 등 취약계층 부담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취약 차주에 대한 실효성 있는 금융지원이 매우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별 금융회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취약차주 지원 프로그램 중 성과가 좋은 우수사례(best practice)는 여타 금융회사들에도 확산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임원들에게 전날 금융위가 발표한 금융 부문 민생 안정 과제들인 △자영업자ㆍ소상공인 금융 애로 완화 △주거 관련 금융 부담 경감 △청년 등 재기 지원을 위한 채무 조정 강화△서민·저신용층 금융 지원 보완 및 민생 범죄 근절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금감원 각 부서에서도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금융 소비자들이 정부 및 금융권의 다양한 취약 차주 지원 프로그램을 잘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대국민 홍보도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